[미디어펜=문상진기자]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이 민생살리기에 전념하기 위해 새누리당을 탈당해 당적을 정리하고 국회 선거제도 논의에서도 손을 떼야 한다고 주장했다.

5일 문 대표는 이날 김영록 수석대변인이 대독한 '최근 박 대통령의 공천개입 논란에 대한 입장'을 통해 "우리 경제는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고 있고 민생은 폭발직전"이라며 "그런데도 대통령과 집권여당 내부의 거듭되는 권력싸움이 나라의 앞날을 더 암담하게 만든다"고 밝혔다.

   
▲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이 민생살리기에 전념하기 위해 새누리당을 탈당해 당적을 정리하고 국회 선거제도 논의에서도 손을 떼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미디어펜DB

문 대표는 "대통령이 국회 위에 군림하던 유신시대의 대통령으로 되돌아가선 안된다"며 "내년 총선 공천과 미래권력을 향한 대통령의 욕심 때문에 공천제도와 선거제도 혁신이 왜곡돼선 안된다"고 촉구했다.

또한 "대통령이 권력싸움에 빠져 경제와 민생을 외면해선 안된다"며 "해법은 간단하다. 대통령이 당적을 정리하고 국회가 하고 있는 공천제도와 선거제도 논의에서 손을 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대통령은 당내 계파와 여야를 뛰어넘는 초연한 입장에서 행정부 수반으로서 경제와 민생살리기에 전념해달라"며 "그렇게 한다면 야당도 함께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지금 대통령은 민주주의와 경제를 파탄내면서 실패한 전임 대통령의 전철을 밟고 있다"며 "그 길에서 벗어나 성공한 대통령의 길을 걷기를 바라며, 진심으로 충고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