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2,4년제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과가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과는 제과제빵 자격증부터 대회수상, 취업까지 교내에서 준비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제과제빵 계열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학교다.

   
▲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과 교수진./서울현대전문학교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과의 호텔 취업 비결 첫 번째는 스타 교수진으로 꼽힌다. 이곳은 현재 현 롯데 포숑 베이커리 총괄셰프 '데이빗 피에르 교수'와 르꼬르동블루 졸업 전 파리 포숑 근무 경력이 있는 '프랑소아 리 교수', 프랑스 리옹제과학교 졸업 현 콘래드 호텔(서울)베이커리 총괄 셰프인 '하형수 교수'가 재직 중이다.

둘째는 다양한 해외연수 기회다. 본 호텔제과제빵과는 장학연수와 해외 제빵 연수 기회를 통해 재학생들의 글로벌 파티쉐로서의 마인드를 고취시키고 있다. 미국 CIA 요리학교, 호주TAFE 연수,동경제과학교 연수(체험 및 수료증), 프랑스 (빠리)르꼬르동블루 연수, 싱가폴, 동경제과학교연수, 일본 ( 동경유명제과점투어), 프랑스(국립제과학교 INBP)연수, 특급호텔투어, 일본제펜케이크쇼 투어, 프랑스 (빠리) - 샬롱뒤 쇼콜라 투어 등이 그것이다.

또한 교내에서 특급 호텔 취업에 도움이 되는 3Master 과정을 만들어 직접 교육하는 것이 유일무이한 취업률의 비결로 꼽힌다. 본 호텔제과제빵학과는 설탕공예, 제빵공예, 초콜릿공예 자격증을 교내에서 취득하는 수업을 하고 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은 대회 수상율과 취업률로 나타났다.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는 2015년 대한민국국제요리경연대회 금4, 은4, 제3회 베이커리페어경연대회 은상, 장려상, 제16회 한국음식관광박람회 전원 금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지속적으로 특급호텔 취업을 달성하고 있다.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과 관계자는 "우리는 2년의 과정동안 전문 현직 교수진을 통해 깊이있는 심화수업을 진행한다"면서 "무엇보다 타학교와 차별되는 3Master과정이 취업시장에서 경쟁령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현대는 올해에 일본 동경제과학교 해외연수와 호주 시드니 해외연수를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졸업 전까지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초콜릿 마스터, 케익디자인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푸드스타일링 2급, 조주기능사, 조리산업기사(한식, 양식, 중식, 일식, 복어),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마스터 베이킹, 식품기술사, 위생사, 한식조리자격증, 코리아 푸드 아트 자격증, 슈거크래프트 자격증 취득 수업을 받는다.

자세한 졸업생 취업률과 취업처는 공식 홈페이지(www.hyundai1990.ac.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실시간 상담 창을 통해 문의사항을 해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