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해진이 아시아를 넘어 세계까지 뒤흔든 화보와 함께 '패션 스타'로도 활약하고 있다.
박해진은 그동안 믿고 보는 섬세한 감정연기는 기본, 특히 빼놓을 수 없는 패션에 대한 감각으로 주목 받아왔다.
그는 최근 방송을 통해 보여주는 의상 뿐만 아니라 공항패션, 사복패션 등 박해진이 입고, 들고, 신는 모든 것은 늘 화제의 중심에 오르고 있다.
무엇보다 박해진이 드라마에 출연 당시 입었던 의상들은 방송 직후 SNS에서 뜨겁게 오르내리기 시작함은 물론 포털사이트에 그의 이름을 검색하면 ‘박해진 머리’, ‘박해진 사복’, ‘박해진 청자켓’‘박해진 헤어’, ‘박해진 신발’ 등 패션에 관련된 연관검색어들이 줄을 잇고 잇다.
이처럼 연기와 패션, 두 가지 모두 놓치지 않는 트렌디세터 박해진은 2014 ‘엠넷 스타일 어워즈’에서 유일무이한 2관왕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는 올해를 빛낸 10명의 스타일 아이콘들에게 주는 본상에 자신만의 뛰어난 패션스타일로 대중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고 나아가 해외에도 한국의 감각적인 패션스타일을 널리 알린 스타에게 주는 K스타일상을 함께 수상했던 것.
실제 중국 배우들 역시 박해진의 헤어와 패션들을 참고해 스타일링에 많은 변화를 주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러한 박해진 스타일은 한국과 중국 등 그의 주 활동무대인 아시아에서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미국까지 점령하고 있다고 전해져 놀라움을 더하고 있다.
또 그는 올 겨울 방송을 앞둔 차기작 tvN ‘치즈인더트랩’의 유정패션을 위해 직접 의상 구입부터 스타일링까지 디테일하게 신경쓰고 있어 새롭게 탄생할 ‘박해진 스타일’에 대해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박해진은 tvN ‘치즈인더트랩’에서 달콤한 미소 뒤 위험한 본성을 숨긴 완벽 스펙남 ‘유정’역으로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