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학생지원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아, 3일 본교수업, 2일은 특급호텔 실무경험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생활문화예술 특성화 교육기관인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 이하 ICA)가 호텔조리학과, 디저트제과제빵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에서 학기 중 학위과정 학습과 인턴쉽 경력을 동시에 쌓을 수 있는 '3+2 인턴쉽'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수험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가 호텔조리학과, 디저트제과제빵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에서 학기 중 학위과정 학습과 인턴쉽 경력을 동시에 쌓을 수 있는 '3+2 인턴쉽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3+2 인턴쉽 프로그램' (일명 두 마리 토끼제도)는 방학기간을 맞아 하·동계로 나눠 단기간 진행되던 기존의 인턴쉽 프로그램과 달리 학기 중 1주일에 3일은 본교에서 다양한 실무중심 전공수업을 받고, 나머지 2일은 연계된 특급호텔 현장에서 호텔셰프·호텔리어·커피바리스타·와인소믈리에·호텔 파티쉐 등으로 근무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위취득'과 '실무경력'을 동시에 쌓을 수 있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만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뿐만 아니라 '3+2 인턴쉽 프로그램' 을 통해 현장 실무경력을 쌓은 ICA 재학생들은 향후 호텔취업 시 가산점을 부여받아 정규직으로 우선 채용 될 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학기 중 인턴쉽 프로그램으로 일정금액의 급여를 받을 수 있어 학비마련으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방학기간 이뤄지는 이탈리아나 프랑스 등해외연수를 통한 디플로마 취득, 1대1 담임교수제를 통한 맞춤형 진로지도, 인천영어마을에서 이뤄지는 영어교육 등이 인천문예 호텔조리학과 학생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ICA는 현재 호텔조리학과, 파티플래너학과, 웨딩플래너학과 디저트제과제빵학과 등 8개 2년제 전문학사 과정과 파티이벤트학과, 푸드코디네이터학과, 커피와인식음료학과, 웨딩프로듀서학과 4개 4년제 학사과정에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원서는 10월 1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전형은 타 대학과 복수지원 및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전형은 홈페이지(www.ica.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