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날 관련된 의미 되새길 다양한 이벤트 열어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세종대왕이 훈민정음을 반포한 것을 기념하는 한글날을 맞아 게임업계도 자사 인기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특히 한글날과 관련된 여러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이벤트를 진행해 의미와 재미를 동시에 주고 있다.

   
▲ 서든어택 한글날 이벤트, 포켓 메이플스토리 for Kakao 한글날 이벤트.

9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의 카트라이더에서는 한글날을 맞아 9일~21일까지 카트라이더의 공식 로고(BI)를 한글 로고인 ‘꼬마자동차’로 전환, 공식홈페이지 및 게임 화면에 적용한다. 한글자음으로 제작된 ‘자음 꼬마자동차’ 카트바디 4종 및 세종대왕을 연상시키는 캐릭터 ‘대왕 배찌’도 출시한다.

서든어택에서는 한글 자음과 모음으로 구성된 ‘신규 한글 무기’ 4종을 공개한다. 한글날 당일 9일 특정 시간에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한글 TRG21(유)’, ‘한글 AK47(ㅠ)’를 지급, 게임 접속 시간에 따른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한글 BombKit(ㅁ)’, ‘한글 G600(o)’를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9일 하루 동안 사냥 시 대미지가 숫자에서 한글로 표시되고 이날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한글사랑 나라사랑’ 의자 아이템을 선물한다. 마영전 공식 페이스북에 방문해 게임 내 NPC(Non Player Character)와 몬스터의 이름을 한글로 바꿔 댓글을 단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마비노기영웅전에서는 22일까지 전투 중 획득할 수 있는 ‘자음, 모음 꾸러미’를 통해 ‘훈민정음’, ‘한글날’, ‘세종대왕’, ‘마영전’ 총 네 가지 단어 제작을 완료한 유저들에게 희귀한 타이틀을 부여하는 퀘스트를 진행한다.

엘소드에서는 한글날 게임을 플레이 한 모든 유저에게 전투에 도움을 주는 한정 액세서리 ‘훈민정음’을 선물한다. 포켓 메이플스토리 for Kakao에서는 8일~14일까지 몬스터 사냥을 통해 ‘아름다운 한글’ 아이템을 모은 유저에게 수량에 따라 ‘장어구이’, ‘파워엘릭서’, ‘미라클큐브’, ‘카오스큐브’, ‘상급 강화주문서’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준다.

   
▲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 간드로메다 대항해시대5 모바일.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에서 ‘한글은 예뻤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게임 내에서 모음과 자음을 모으는 방식으로 참여, 모음과 자음을 통해 ‘한글’ 또는 ‘하늘’ 글자를 완성하면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선물함을 제공한다.

간드로메다는 자사가 국내 서비스 하고 일본의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KOEI TECMO GAMES)가 개발한 ‘대항해시대5 모바일’에서 '한글날 기념 5종 선물 세트'를 지급한다. 한글날 89주년을 의미, 곡괭이 8개와 행동력 회복제 9개가 선물 세트에 포함돼 있다.

또 1926NP와 1만4469자재는 각각 한글날이 제정된 해인 1926년과 훈민정음이 반포된 날인 음력 1446년 9월을 기념, 마지막으로 139만7410금화는 세종대왕의 탄생일인 음력 1397년 4월 10일을 기념해 포함돼 있다.

파티게임즈 모바일게임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와 ‘아이러브커피’도 이벤틀 연다. ‘아이러브파스타’는 특별손님 ‘한글도령’이 내는 맞춤법 퀴즈를 통과하는 이용자에게 푸짐한 혜택을 주는 ‘맞춤법 퀴즈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실시한다.

‘아이러브커피’도 ‘훈민정음’ 퀘스트 이벤트를 22일까지 실시하고 주어진 퀘스트를 모두 완수하는 이용자에게 인테리어 아이템인 ‘세종대왕 동상’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매일 주어지는 퀘스트를 달성하고 다양한 가을 을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단풍 포인트 미션'도 함께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