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지호 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로보어드바이저(Robo-Advisor)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데이터앤애널리틱스(DNA)와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로보어드바이저는 로봇을 의미하는 로보(Robo)와 자문 전문가를 의미하는 어드바이저(Advisor)의 합성어로, 투자자가 입력한 정보를 토대로 시장 상황에 따라 자산을 관리하는 최첨단 금융서비스를 말한다.

펀드온라인코리아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데이터앤애널리틱스는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엔진에 대한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과 파이낸셜 인텔리전스 관련 알고리즘 개발에 오랜 경험을 가진 카이스트(KAIST),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출신의 석박사들과 금융전문가들로 구성된 회사로 개인 성향에 맞춤화한 포트폴리오 관리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정부 주도 핀테크 협의체 구성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차문현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알고리즘을 활용해 펀드 선택 및 교체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층에게 체계적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로보 어드바이저 기반을 도입했다”며 “이후에도 우수한 기술력과 서비스 모델을 가진 회사들과 적극적으로 제휴해 한 단계 발전한 핀테크 생태계를 구축하고 펀드슈퍼마켓 고객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