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의 역사교과서의 국정화 전환 발표 이후 새정치연합이 황우여 교육부총리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제출하는 등 반발하는 가운데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13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역사교과서가 집필자에 의해 편향된 유일한 나라이다. 국정화 작업은 지금과 같이 국가의 정체성이 분열된 상태를 바로잡고자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사진=미디어펜

[미디어펜=김소정 기자]정부의 역사교과서의 국정화 전환 발표 이후 새정치연합은 황우여 교육부총리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제출하고, 피켓 시위를 벌이는 등 장외투쟁에 돌입했다. 이에 새누리당도 현재 검정교과서의 편향성을 재차 지적하면서 정당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13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역사교과서가 집필자에 의해 편향된 유일한 나라이다. 국정화 작업은 지금과 같이 국가의 정체성이 분열된 상태를 바로잡고자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어 “현재 검정교과서는 특정 단체, 대학 동문, 사제지간이 끼리끼리 집필해 균형 있는 시각을 담기 어렵다”며 “소위 겹치기 집필로 불리는 중복률이 24%로 다양성을 보장하고자 하는 검정제의 취지는 퇴색한 지 오래”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새로운 교과서에는) 친일·독재 미화는 물론 종북 등 편향된 내용이 들어가서는 안된다”며 “(교과서 집필 과정에) 객관성을 확보하고 사회적 검증시스템을 구축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부의 국정교과서 발표 이후 광화문 등에서 피켓 시위를 하고 있는 새정치민주연합에 대해서도 그는 “교과서 문제를 구실삼아 민생 문제를 외면하고 또다시 장외투쟁에 집중한다면 국민의 외면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원 원내대표는 “국무위원에 대한 해임 건의는 뚜렷한 사유가 있어야 한다. 황우여 부총리 해임 건의안 제출의 명분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고, 교과서 문제를 정쟁화하려는 의도로밖에 볼 수 없다”면서 “새로운 올바른 교과서는 편찬위원회에 맡기고 여야 모두 민생을 살리는데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