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서울현대 커피바리스타학과가 2015 코리아브루잉챔피언쉽(Korea Brewing Championship) 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 서울현대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가 2015 코리아브루잉챔피언쉽(Korea Brewing Championship) 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서울현대전문학교
칼리타, RIVERS, KINTO SCS, Cores, 한국바리스타협회(BAOK)가 후원하고 (주)따벨라가 주최한 코리아브루잉챔피언십에 총 2개 팀으로 출전한 서울현대 커피바리스타학과는 앞서 지난달 9일에 열린 예선전에서 전국 대학의 21개 팀을 제치고 2개팀 모두 예선을 통과했다.

이어 18일 예선을 통과한 12개팀과 본선 경기를 치른 서울현대는 B101팀(김근태, 서명섭, 오기성)이 은상을, 반지하팀(강동우, 김병국, 김이슬)이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전국 대학에서 총 21개팀이 출전한 예선부터 12개팀이 출전한 본선까지 진출한 본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은 최종 은상과 동상을 수상한 것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실제 서울현대 커피바리스타학과는 대회수상을 비롯해 취업에 필요한 커리큘럼을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현대 커피바리스타학과는 일본과 호주, 상해 등 해외연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국커피교육협회 주관 바리스타 실기시험 지정학교다. 교내에서 1인 5 자격증 취득 커리큘럼을 통해 수업과 동시에 국내외 인증 자격시험을 치른다.

졸업 전까지 주니어소믈리에자격증, 조주기능사자격증, 와인어드바이저 자격증, 프랑스보르도와인자격증, 프랑스부르고뉴와인자격증, Wine&spirit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 취업시에 경력을 위한 호텔 현장실습을 진행한다.

2015 코리아브루잉챔피언쉽(Korea Brewing Championship)에서 각각 은상, 동상을 수상한 서울현대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는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내신과 수능성적 미반영 100%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모집요강 및 지원은 공식 홈페이지(www.hyundai1990.ac.kr) 을 통해서 할 수 있다.

한편 서울현대전문학교는 국내 최대 규모 종합전문학교로 12년 연속 실습, 취업 최우수 학교로 선정됐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호주 국립기술대학(TAFE) 공동학위 취득과정을 진행하며, 300여개가량의 산학연계를 통해 2000명이 넘는 재학생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