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효성과 진흥기업은 오는 16일 경기 남양주시 별내지구 B2블록 일대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는 지하 1층~지상 4층, 18개 동으로 이뤄지며 총 307세대 모두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타입의 경우 단일면적이지만 총 8개(A~H) 타입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수요자들의 층별 선택 청약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 별내 효성해링턴코트 조감도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는 완성형 신도시인 별내신도시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는 물론 교육, 자연환경 등 완벽한 주거여건을 갖춰 예비 청약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 단지는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단지 지척에서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별가람초등학교는 도로를 건너지 않고 바로 닿을 수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여건을 제공할 전망이다.

또한 별가람초등학교 병설유치원과 별가람중학교와 신설 예정인 별내1고(가칭)도 단지와 인접해 있고 별빛도서관(예정)도 가까워 최적의 교육여건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이마트(별내점), 별내하나로마트, 메가박스 등 대형 쇼핑시설과 문화시설도 가까워 입주 즉시 불편함 없는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약 6만5000여㎡ 규모의 역사문화공원이 단지와 맞닿아서 위치하고 있으며 덕송천, 체육공원 및 근린공원도 단지와 인접하게 조성돼 풍부하게 펼쳐진 녹지와 자연공간을 만끽할 수 있다.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는 최근 높은 투자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테라스하우스로 공공택지개발지구에 입지해 분양가상한제까지 적용, 향후의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의 분양관계자는 “공공택지인 별내신도시에 입지해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아 합리적인 수준에 가격으로 공급, 투자가치를 더욱 높게 바라볼 수 있다”며 “상품 또한 넓은 서비스면적은 물론, 아파트 못지 않은 단지 구성 및 시설을 도입,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는 테라스하우스가 지닌 장점을 극대화한 동시에 각 동마다 설치된 엘리베이터(E/V)와 입주민 공동시설(커뮤니티), 단지 내 상가 등을 기본시설로 제공해 아파트와 같은 편리함도 누릴 수 있도록 구현했다. 단지 내 주민공동시설(커뮤니티)로는 휘트니스, GX룸, 게스트룸과 북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환경도 양호해 현재 외곽순환도로 별내IC를 통해 서울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개통 예정인 제2외곽순환도로와 구리~남양주~포천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타 지역간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기존의 경춘선 ‘별내역’ 이용과 더불어 지하철 4호선과 8호선 2개 노선 연장 예정이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분양일정은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 1순위, 22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28일에 발표되며 계약기간은 다음달 3~5일이다.

견본주택은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127-15번지 일대 위치한다. 입주는 2017년 3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