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임창규 기자] 올바른 발 건강관리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발 뒤꿈치 각질 제거 방법이 눈길을 모은다.

   
▲ 올바른 발 건강관리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발 뒤꿈치 각질 제거 방법이 눈길을 모은다./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 방송 캡처

발은 건강의 척도로 발은 몸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적지만 발 건강이 나빠지면 몸의 균형이 무너져 건강을 읽게 돼 올바른 발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고 있다.

올바른 발 건강관리는 너무 작거나 높은 신발을 신지 않고 발을 편하게 쉴 수 있는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다.

여성들이 즐겨신는 킬힐은 각선미를 강조하고 섹시함을 돋보이게 해주나 발 건강에는 치명적이라 올바른 발 건강관리를 지키려면 멀리 하는 것이 좋다.

올바른 발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너무 작은 신발 대신 사이즈에 맞는 신발을 신는 것이 중요하다.

너무 딱 맞는 신발을 신게되면 발 모양이 변형되고 올바른 발 건강관리와 멀어질 수 있다.

올바른 발 건강관리를 위해서 운동을 꾸준히 하고 운동 후에는 마사지로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다.

올바른 발 건강관리에 이어 발 뒤꿈치 각질 제거하는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발 뒤꿈치 각질 제거하는 방법을 따르지 않으면 발 뒤꿈치에 각질이 일어나 보기 싫고 지저분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날씨가 추워졌다고 발 뒤꿈치 각질 제거하는 방법에 소홀하면 겨우내 각질이 켜켜이 쌓여 발 뒤꿈치 각질 제거하는 방법이 더 어려워지니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지난해 방송된 온스타일 ‘겟잇뷰티’에서는 여성에게 확 깨는 순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남성 출연자들은 대부분 여성 발 뒤꿈치 각질 제거하는 방법을 제대로 하지 않아 하얗게 각질이 일어난 발을 상위권으로 꼽아 발 뒤꿈치 각질 제거하는 방법은 더욱 더 중요시 되고 있다.

발 뒤꿈치 각질 제거하는 방법은 토마토에 씨를 도려내고 그 안에 소금을 뿌린 뒤 발 뒤꿈치에 끼우고 있다가 10분 정도가 지난 후 깨끗한 물로 씻어내면 된다.

이 같은 간단한 발 뒤꿈치 각질 제거하는 방법으로 깨끗하고 매끈한 발로 거듭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