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호텔항공관광교육재단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는 지난 8일 남태령에 위치한 수도방위사령부에 방문했다고 14일 밝혔다.

   
▲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의 윤경숙 이사장이 일일 헌병단장으로 취임했다./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이날 수도방위사령부 헌병단에 교수진 및 학생들이 방문하여 장병 사기진작 및 진로탐색, 직업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한조사의 윤경숙 이사장이 전 장병들 앞에서 일일 헌병단장 임명식도 진행됐다.

한조사는 윤경숙 이사장의 헌병단장 취임 후 헌병단 전 병사에게 특식을 선사했다. 직접 식재료를 공수해 한조사의 교수진 및 학생들이 안동찜닭과 후라이드치킨, 치킨샐러드를 손수 만들었다. 또한 전역예정 장병 및 직업군 희망 장병을 대상으로 직업군 소개 및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와 커피, 칵테일 만들기의 체험학습도 진행됐다.

이날 일일 헌병단장으로 취임한 한조사의 윤경숙 이사장은 "오늘 행사에서 무엇보다도 장병들의 점심을 직접 만들어 대접하여 기분이 너무 좋다"며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군 장병들을 위해 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계속 고민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헌병단에서 진행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의 병사들에게 반응이 좋아 향후 지속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협의하기로 했다. 차후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한조사 본교에서 전역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매월 주기적으로 진행하여 전역하는 장병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기로 협의했다.
 
헌병단과 한조사의 직업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면 전역하는 장병들에게 진로에 대한 도움은 물론 전역 후 사회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조사는 호텔조리학과, 관광식음료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관광경영학과 등 호텔관광관련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학생 중심의 기관으로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한조사는 3+2제도로 3일은 학교에서 수업을, 2일은 유급으로 호텔에서 실무과정을 익힐 수 있는 인턴쉽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실무교육을 위해 실습의 비율을 높여, 많은 학생들이 실력 향상과 취업에 중점을 둔 인재양성의 교육기관이다.

한조사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관광식음료학과, 호텔조리학과, 관광경영학과 등 학점은행제 2년제 전문학사 과정 및 외식경영학과, 식품조리학과 등 4년제 학사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16학년도 수시모집 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1644-3824)와 카카오톡(ID : HANJOSA)으로 상담할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www.coco.ac.kr) 를 통해 원서접수 및 모집요강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