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등교장평생동지회원 1589명…미래세대의 긍정적인 국가관 함양 중요

[미디어펜=김규태기자] 서울중등교장평생동지회가 16일 광화문 청계광장 앞에서 주최한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관련 기자회견에서, 서울중등교장평생동지회 회원 일동은 입을 모아 정부의 중학교 역사 과목, 고등학교 한국사 과목의 교과서 국정화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규석 서울중등교장평생동지회 회장은 회원을 대표하여 “국정화에 따른 국론 분열과 사회적 갈등을 지양하고 올바른 역사교육을 위하여 중지를 모을 때”라면서, 좌편향을 배제한 한국사 교과서 발행을 촉구했다.

서울중등교장평생동지회의 성명서 전문은 아래와 같다.

“교육부는 10월 12일 중학교 역사와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를 국정으로 발행하는 내용을 행정예고 하고 11월 2일 확정 고시하게 된다. 이에 서울 중등교장 퇴직자 단체인 서울중등교장평생동지회(회원 1589명)는 올바른 역사교육 정상화를 위한 역사 및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를 적극 지지한다.”

“국정교과서 정책은 미래세대의 올바른 역사관과 국가관을 갖게 하기 위한 정책 대안이므로 국정화에 따른 국론 분열과 사회적 갈등을 지양하고 올바른 역사교육을 위하여 중지를 모을 때이다.”

“따라서 동 단체는 올바른 역사교육을 위하여 중학교 역사 교과서와 고등학교 한국사 만들기에 교육부와 교육계는 물론 학계, 사회단체 모두가 함께 노력할 것을 촉구하였다.”

   
▲ 서울중등교장평생동지회가 16일 광화문 청계광장 앞에서 주최한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관련 기자회견에서, 서울중등교장평생동지회 회원 일동은 입을 모아 정부의 중학교 역사 과목, 고등학교 한국사 과목의 교과서 국정화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사진=미디어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