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별내신도시 최초의 전세대 테라스하우스 공급 소식에 수요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나타났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6일 개관한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의 견본주택에 주말 3일간 총 2만8000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보인다.

   
▲ 별내 효성해링턴코트 견본주택 현장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는 지하 1층~지상 4층, 18개 동으로 이뤄지며 총 307세대 모두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타입의 경우 단일면적이지만 총 8개(A~H) 타입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 견본주택에는 어린 자녀를 품에 안은 30대~40대의 젊은 수요층들이 대다수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테라스공간을 층간 소음 등의 걱정 없이 집 안에서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놀이공간으로 조성 가능한 점 등에 호응도가 높았다.

단지 인근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두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것 또한 좋은 평가를 얻었다. 실제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에서는 도로를 건너지 않고 단지 바로 앞 별가람초교와 교내 병설유치원과 바로 닿을 수 있다. 별가람중과 신설 예정인 별내1고(가칭)도 단지와 인접해 있고 별빛도서관(예정)도 가깝다. 

또한 이마트(별내점), 별내하나로마트, 메가박스 등 대형 쇼핑시설과 문화시설도 가까워 입주 즉시 불편함 없는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통환경도 양호해 현재 외곽순환도로 별내IC를 통해 서울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개통 예정인 제2외곽순환도로와 구리~남양주~포천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타 지역간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기존의 경춘선 ‘별내역’ 이용과 더불어 지하철 4호선과 8호선 2개 노선 연장 예정이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분양일정은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 1순위, 22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28일에 발표되며 계약기간은 담음달 3~5일이다.

견본주택은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127-15번지 일대 위치한다. 입주는 2017년 3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