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스마트TV 시장을 이끌 스마트TV ES8000 공개
삼성전자가 1월 10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멀티미디어 가전 전시회 'CES 2012' 개막에 앞서 '한계를 뛰어 넘는다(Pushing Boundaries)'는 주제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세계 각국의 취재진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일 오후 2시부터 베네치안호텔(Venetian Hotel)에서 열린 프레스 컨퍼런스에는 삼성전자 CE담당 윤부근 사장이 나서 한계를 뛰어 넘어 새로운 스마트 라이프를 제시하는 삼성전자의 전략을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기기 간의 경계와 기술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스마트 라이프 구현하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선언했다.

윤부근 사장은 "인류의 삶을 단순하면서도 스마트하게 그리고 즐겁게 하기 위해 모든 삼성 기기 간의 경계를 허물 것"이라며, "TV와 스마트폰, 태블릿, PC, 카메라 그리고 가전제품까지 모든 기기가 서로 연결되며, TV가 그 중심에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TV가 가족 생활의 중심에서 가족의 역사와 이벤트를 공유할 수 있게 해 줄 뿐 아니라 사용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가족을 하나로 묶어 주며, 진정한 감동을 전달하게 될 것"이라며, "이것이 진정한 미래의 스마트TV의 모습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미래의 스마트TV 시장을 이끌 2012년형 스마트TV 신제품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스마트TV 신제품 ES8000시리즈는 기술의 한계를 극복해 미래형 TV를 앞당겨 구현한 제품으로 최고의 화질과 디자인을 갖춘 프리미엄 스마트TV이다.


슈퍼OLEDTV
▲슈퍼OLEDTV


삼성전자 ES8000시리즈는 쉽고 편리한 사용자경험(User Experience)을 제공하는 '스마트 인터렉션(Smart Interaction)', 가족 모두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스마트 콘텐츠(Smart Contents)', 매년 TV가 새로워지는 경험을 가능케 할 '스마트 에볼루션(Smart Evolution)' 등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스마트TV 신제품에 음성인식과 동작인식 기능을 탑재해 사람들이 TV를 보다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삼성 스마트TV 프리미엄 모델에 음성인식, 동작인식 기능이 탑재되며, 이를 통해 거실 소파에 앉아 음성으로 TV를 켜거나 끌 수 있고, 채널과 볼륨 조정, 웹브라우저, '스마트 허브(Smart Hub)'를 음성 및 동작을 통해 실행시킬 수 있는 등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TV 전면에 내장된 카메라를 통해 영상 통화는 물론 동작인식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신제품에 새로운 '스마트 허브' UI(User Interface)를 적용하고, 온 가족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가족 중심의 '시그니처 서비스(Signiture Service)'를 제공한다.

2012년 스마트TV 콘텐츠의 핵심인 '시그니처 서비스'는 가족의 사진, 기념일 등을 TV 뿐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스토리(Family Story)', 다양한 운동 컨텐츠를 통해 설정한 목표에 따라 관리해 주는 '피트니스(Fitness)', 부모가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유아용 콘텐츠를 제공하는 '키즈(Kids)'로 구성된다.

기기간 연결을 지원하는 '올쉐어(AllShare)'도 개선됐다.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디바이스 사이에 컨텐츠를 서로 공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카메라 등으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를 지원한다.

또한, 삼성전자 모바일 기기에 적용된 '미디어 허브(Media Hub)'가 스마트TV에 적용되어 구매한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2012년 삼성 스마트TV는 세계 최초의 '진화하는 TV(Evolution TV)'로 매년 TV의 핵심 기능을 최신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구현되었다.

명함 크기의 '에볼루션 키트(Evolution Kit)'를 TV 뒷면에 꽂기만 하면 간단히 TV의 핵심 프로세서와 메모리 등 모든 기능이 최신으로 진화하는 개념이다.

삼성전자는 우수한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CES 최고혁신상(Best of Innovation Award)'을 수상한 삼성 슈퍼 OLED TV를 전격적으로 공개해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삼성 슈퍼 OLED TV는 OLED의 RGB(적색,녹색,청색) 픽셀이 자체 발광하며 빛과 색을 내기 때문에 컬러를 만들기 위한 별도의 컬러필터가 필요없어 자연 그대로의 생생한 컬러를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스스로 빛을 내는 OLED 픽셀로 인해 무한대의 명암비가 구현되어 어두운 화면까지 세밀하게 표현이 가능하고, 빠른 움직임을 보이는 액션이나 경주 장면에서도 끌림 현상없이 선명한 동영상 화질을 구현한다.

스마트 가전에도 '올쉐어(AllShare)'가 탑재되어 스마트폰으로 세탁기, 냉장고, 청소로봇 등 가전제품을 조작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21배 수퍼줌 렌즈와 1,600만 화소 BSI CMOS 센서를 탑재한 WB850F를 포함해 와이파이(Wi-Fi)를 내장한 콤팩트카메라 5종과 캠코더 3종을 선보이며, 스마트 카메라 시장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

이 제품들은 와이파이가 내장되어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SNS 뿐 아니라 이메일로 사진을 전송할 수 있으며, '올쉐어 플레이'까지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초고속 4G LTE 통신 기능이 탑재된 미주향 '갤럭시 노트'와 '갤럭시탭 7.7'도 최초 공개했다.

지난 10월부터 전 세계적으로 성공리에 출시 되고 있는 갤럭시 노트는 CES에서 미국 출시를 처음으로 공식 발표함으로써 본격적으로 시장 확대에 나섰다.

특히, 갤럭시 노트는 혁신적인 S펜 지원으로 마치 종이에 글씨를 쓰는 것처럼 감성적인 사용자 경험을 선사하며 대화면 5.3형 HD 슈퍼 아몰레드, 초고속 듀얼코어 프로세서, 최대 32GB 대용량 메모리 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미국에서는 AT&T를 통해 코발트 블루와 화이트 색상의 2가지 버전으로 출시 예정이다.

'갤럭시탭 7.7'은 7.7형 WXGA(1280X800)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를 탑재하여 최고의 보는 경험을 선사하며 7.89mm 초슬림 두께에 335g의 초경량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 했다.

'갤럭시탭 7.7'은 초고속 4G LTE 기반의 제품으로 버라이즌을 통해 출시된다.

또한, 삼성전자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내츄럴 컬러 엑스퍼트(Natural Color Expert)' 기술을 적용해 최고의 화질을 제공하는 27인치 시리즈 9 모니터(S27B970)와 1.1kg의 무게와 12.9mm 두께의 시리즈9 신제품과 시리즈5 울트라북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