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서울현대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가 (주)아스펜코리아와 산학협력(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 서울현대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가 20일 (주)아스펜코리아와 산학협력(MOU)를 체결했다./서울현대전문학교
이번 체결을 통해 본 커피바리스타학과는 보다 다양한 커피 산업에 재학생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아스펜코리아는 세계 에스프레소 커피 시장에서 최고의 시럽, 소스, 스무디 브랜드로 유명한 다빈치(DaVinci Gourmet)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최고 품질의 K-Tec사의 블렌텍 믹서기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또한 18년 동안 한국 커피 시장에서 확고한 사업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회사다.

서울현대전문학교는 아스펜코리아와의 협정을 통해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전문 인력 양성과 취업에 대한 부분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이번 MOU를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커피 산업 현장을 경험하고 취업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스펜코리아 권형진 대표이사는 협정 이후 서울현대 커피바리스타학과에 방문, 바리스타실 1층에서 학생들에게 특강을 열기도 했다. 권형진 대표이사는 강연을 통해, 요즘 사회가 원하는 전문 인력에 대한 준비 방법 및 인성의 중요성에 대해 피력했다.

이날 강연을 함께한 커피바리스타학과 이지연 학생은 "실질적으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강연을 해주셔서 좋았다"며 "나중에 아스펜코리아에 실습을 가게 되면 더 많은 부분을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된다" 고 말했다.

한편 서울현대전문학교는 12년 연속 실습, 취업 최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커피바리스타학과는 2016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모집중이다. 입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hyundai1990.ac.kr)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