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전 홍보 동영상 조회수 1000만 돌파
삼성전자 자사 제품·사용법 설명 동영상 화제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출퇴근길 지하철, 스마트폰으로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동영상을 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기업들은 자사 제품 특징을 흥미롭게 알리기 위해 동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이 10위 중 4건이 광고일 정도로 기업 브랜드나 제품을 알리는 동영상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이 받고 있다.

   
▲ LG전자가 의류관리기 '스타일러'와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코드제로 싸이킹' 청소기 동영상이 화제다./LG전자

20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가 가전제품 특징을 알리기 위해 만든 동영상이 잇따라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하며 화제를 몰고 있다.

LG전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와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를 소개하는 동영상은 각각 21일, 26일 만에 조회수가 1000만을 넘었고 앞서 이달 초에는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인 ‘코드제로 싸이킹’ 동영상 역시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LG전자는 중국 고객들을 겨냥해 스타일러 동영상 모델로 한류스타 이민호를 기용, 스팀이 가득한 신비로운 느낌의 공간에서 스타일러가 주름을 펴주는 장면을 보여준다. 지난 달에 스타일러가 출시된 중국에서 전체 조회수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호응이 높다.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동영상은 수납 효율을 높여주는 ‘더블 매직스페이스’의 장점을 가득 담았다. 무선 청소기인 코드제로 싸이킹 동영상은 등장으로 갈 곳을 잃은 유선 청소기의 모습과 아이들이 청소기를 가지고 노는 장면을 보여줘 제품의 자유로움과 편의성을 유쾌하게 보여줬다.

   
▲ 삼성전자 '기어S2' 제품 소개 영상/해당 유튜브 캡처

삼성전자 역시 자사 제품을 소개하고 사용법을 설명하기 위해 만든 홍보영상이 각종 동영상 사이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당시 큰 호평을 받았던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기어S2’의 홍보 동영상 역시 장안에 화제로 떠오른 바 있다.

동영상을 통해 기어S2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일상을 담았다. 운동할 때 터치하면 각종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결제할 때는 단말기에 갖다 대는 모습을 보여준다. ‘움직이는 원형 베젤’을 돌리면 다양한 기능이 나오는 모습도 나온다.

또 카드를 긁어 결제하는 방법이 아직 익숙한 소비자를 위해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를 쉽게 알려주기 위해 동영상으로 제작하기도 했다. 일반 신용카드 결제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의 특징을 강조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삼성페이 홍보 영상 이외에도 실제 삼성페이를 직접 결제해 본 사람들이 ‘놀랍다’ ‘신기하다’ 등의 반응을 직접 영상을 통해 후기를 남기기도 해 더욱 화제를 받고 있다.

한 업게계관계자는 “기업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는 광고라도 ‘잘 만든’ 홍보 광고라면 네티즌들이 모바일과 PC를 통해 시청하고 서로 공유하는 추세”라며 “기업들은 이런한 트렌드에 맞춰 동영상을 통해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타게 하기위해 동영상 제작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