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유보라·호반베르디움 '동탄2 빅브랜드' 후속 분양 대기 중

[미디어펜=이시경 기자] “입지가 외진데 분양가가 다소 비싸네요.” 

개관 첫날인 지난 16일 경기도 화성 능동에 위치한 동탄2신도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4견본주택에 찾아온 관람객이 분양가 표를 펼쳐놓고 고민에 빠져 있었다. 

   
▲ 금강펜테리움 셀트럴시티 4차가 100% 완판신화를 이을 지 주목된다. 그러나 후속 인기 단지도 솔솔한 만큼 통장사용에는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라는 조언이다.동탄2 신도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4차는 화성상록CC 조망권이 가능한데다 단지의 용적률도 155%로서 개방성과 쾌적성을 갖췄다.

금강주택이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A46블록에 공급하는 동탄2신도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4는 지하 1~지상 20층 총 1195가구의 대단지로, 전용면적 74~84등 중소형으로 이뤄진다. 

FTX·GTX의 복합 환승역인 동탄역이 단지에서 직선거리로 3거리에 위치하기에 역세권과는 거리가 멀다. 분양 관계자는 역세권 단지는 아니지만 단지 인근에 순환도로가 조성되기 때문에 버스가 다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귀띔했다. 

   
▲ 동탄2 신도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4차의 거주가치의 입지에 대한 평가는 엇갈렸다. 입지의 핵심요소인 역세권이 아니라는 이유다. 복합환승센터와 직선거리로 3㎞ 떨어졌으나 쾌적성과 편리성이 장점이다.
편의시설을 살펴보면 단지와 인접한 거리에 의료복지시설이 마련되고 단지 내에는 스트리트몰이, A49블록 옆에는 상업시설이 조성된다. 특히 상업시설 가까이에 카페거리가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정모씨(48)매번 분양 때마다 인기리에 마감되는 동탄2신도시에 들어서는 단지라 관심이 있다세대 설계를 보니 주방 옆에 다용도실 대신 작은 방이 있어 여러 용도로 쓸 수 있을 것 같아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골프장 조망 가능한 중소형 단지 

분양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4의 독보적인 장점으로 골프장 조망권을 갖춘 중소형 평형대의 아파트는 동탄2신도시 내에서 최초라고 설명했다. 

단지 주변에 화성상록G.C와 공원이 있어 골프장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실제로 리베라 CC 북쪽에 위치한 이른바 북동탄에 공급된 아파트들은 리베라 CC 조망권을 기준으로 분양가 차이가 났다. 

   
▲ 미디어펜이 동탄2 신도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4차의 단지와 주거 환경을 평가한 결과, 모든 부문에서 '양호'하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A28블록에 위치해 리베라 CC 조망이 가능한 롯데캐슬 알바트로스의 신규 분양가는 3.31100~1300만원이었던 반면 맞닿아 있지만 골프장 조망이 불가능한 A29블록의 동탄2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3.3당 평균 1004만원대의 분양가가 책정됐다. 

그러나 동탄2신도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4에서 골프장 조망이 가능한 세대는 단지 동쪽에 위치한 전용 84B형 중에서도 특정 층 이상의 일부 세대일 것으로 추정돼 해당 세대 및 고층의 인기가 높을 전망이다. 

동탄2신도시에서 금강이 가진 브랜드가치는 크다. 

양모씨(43·)단지의 위치가 다소 외곽이라는 점에서 걱정이 된다면서도 그래도 금강브랜드라서 믿고 보러왔다고 답했다. 

현지의 C 부동산 관계자는 앞서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1~3는 모두 계약 완판됐다“1~3차 상품의 반응이 좋아 금강브랜드가 수요자들에게 긍정적인 인식을 주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T부동산 대표는 "동탄 2신도시에서 노른자위 아파트 분양은 마무리국면이나 연내 반도유보라와 중흥 S클래스 등이 분양하는 등 대기 예정인 수만 가구의 고르는 맛이 솔솔하다"며 "분양가도 오를만큼 오른만큼 조바심으로 특정 단지 청약에 연연하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동탄2신도시 금강펜테리움 4차는 판상형과 남향 위주 배치로 자연 채광과 통풍성을 높혔다.  또 인근 공원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안심등교가 가능하다. 더불어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로 입주자의 편의성을 제고한 점이 눈에 띈다.

   
▲ 동탄2 신도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4차의 커뮤니티시설과 입지, 전용 84㎡의 거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