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산신도시 내 모든 브랜드가 조기 완판했는데 당첨이 되지 않을까 걱정되네요

지난 16일 주말, 경기도 남양시 다산신도시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견본주택의 여성 방문객은 현장의 청약열기에 놀라며 당첨 가점부터 따지는 눈치다.
 
반도유보라의 견본주택 인근에는 이미 분양한 유승한내들이 내건 ‘100% 계약완료의 현수막이 한 눈에 들어왔다. 직전 분양한 중대형 다산 아이파크도 완판 수준의 계약률을 기록 중이다.
   
▲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는 4월부터 공공 등 4개 브랜드 분양에서 1순위 내 모든 주택형이 마감되는 데 이어 분양 초기에 계약률 100%를 달성하는 등 실수요자의 청약열기가 뜨겁다.
 
다산신도시의 분양열기가 뜨겁다. 지난 4월 경기도시공사가 분양한 롯데캐슬과 e-편한세상은 순위 내 마감에 이어 프리미엄이 3000~5000만원 붙었다.
 
▲반도유보라, 다산 5번째 완판 신화 '예감' 
 
   
▲ 다산신도시 반도건설의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은 신도시 시범단지격인 자리에 자리한데다 민영 중소형 대단지라는 2가지 프리미엄을 지닌다.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읍 일대 진건과 지금 등 2개 지구의 47532,000여 가구가 들어서는 수도권 동북부의 친환경생태 신도시의 인기몰이는 명확하다. 서울 강남 30분 쾌속 생활권에 합리적인 분양가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때문이다. 전월세난에 지친 실수요층의 관심이 특히 높은 편이다.
 
동탄2와 한강 등 수도권 신도시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반도건설. 반도유보라가 다산신도시 최대 규모의 민영 중소형 아파트 분양에 들어갔다. ‘다산신도시 메이폴타운이 그 주인공이다.
 
다산신도시 시범단지 자리인 B6블록에 전용 82842개 중소형, 1085가구의 대단지인 메이플타운의 흥행은 청약 전부터 보장된 듯 한 분위기였다.
 
전월세난에 구원투수, 잠실 30분 생활권
 
오는 2022년 개통예정인 별내선 연장선에다 산과 강에 둘러싸인 자연친화형 신도시 계획이 마음에 들어 광진구에서 찾아왔다
 
직장이 강남이라고 밝힌 30대 후반의 남성은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의 청약경쟁률이 높아 당첨권에서 멀어지지  않을까 적이 걱정하는 눈치다.
   
▲ 다산신도시 반도건설의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의 분양가는 실수요층이 거주하는 광진구의 전세가에 1억원이 낮고 별내 신도시의 전세값에도 못미친다.
 
광진구 전세 값이면 집을 사고 남는다집주인이 최근 반전세로 계약을 전환키로 해서 이곳에서 둥지를 틀 생각이다고 밝혔다.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이 들어서는 다산신도시는 잠실 30분의 쾌속 역세권뿐만 아니라 서울 내부순환도로와 강변북로, 외곽순환도로 등이 직결되는 등 사통팔달의 교통을 자랑한다. 별내신도시보다 서울 강남 접근성이 탁월하다.
 
B공인중개사는 "반도유보라의 브랜드 인지도가 이렇게 높을 줄 몰랐다"며"청약열기로 볼 때 최고 경쟁률이 10 대 1이 넘어가면서 1순위 모든 주택 형이 마감되는 데 이어 다른 단지보다 조기 완판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 친환경생태순환도시로 자리매김할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는 잠실 30분 생활권에 합리적 분양가로 분양률 100%를 기록, 인기몰이 중이다. 사진은 다신신도시 택지조성현장 펜스(좌측부터)와 100% 계약완료를 알리는 유승한내들의 현수막,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앞에 건설중인 자연&롯데캐슬 공사현장./미디어펜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