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미래첨단기술개발 촉진 위한 MOU 체결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대한항공이 전부산하 공공기관과 손잡고 미래 첨단기술 총아로 손꼽히는 무인 항공기 개발에 적극 나선다.

   
▲ 대한항공은 경기도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서울 ADEX 2015(서울 에어쇼)에서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무인항공기 등 미래첨단기술개발 및 사업화와 관련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대한항공

대한항공은 경기도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서울 ADEX 2015(서울 에어쇼)에서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무인항공기 등 미래첨단기술개발 및 사업화와 관련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연구기관이 보유한 미래 첨단 무인기 기술을 실제 사업화시키기 위한 것으로 △정부출연연구기관 보유 기술 및 연구 성과에 대한 산업체 이전 확산 △무인기 분야 등 미래첨단기술의 사업화 및 상용화 연구 협력 강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벤처·중소기업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에 따라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정부출연기관이 보유한 무인기 등 미래첨단 산업 기술 및 지식재산권을 대한항공으로 이전하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또한 대한항공은 정부출연연구기관이 갖고 있는 무인항공기 기술을 상용화시키는 연구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아울러 한진그룹 지원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육성하는 벤처·중소기업은 정부 출연연구기관이 보유한 특허 및 장비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사장, 이상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함명래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