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승혜 기자] 우미건설은 오는 23일 ‘평택 소사벌지구 우미린 레이크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을 시작한다.

   
▲ ‘평택 소사벌지구 우미린 레이크파크’ 조감도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지구 B10블록에 공급하는 ‘평택 소사벌지구 우미린 레이크파크’은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단지로 주거환경도 쾌적해 실수요자 및 투자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정경구 분양소장은 “평택시의 중심공원인 배다리수변공원과 인접하고 세교, 동삭, 용죽, 현촌, 용이, 신흥 등 평택시 택지지구의 최중심에 위치해 있다”며 “중심상업지구를 비롯해 교육, 문화, 여가 도심 인프라가 모두 도보권이라 견본주택 개관 전임에도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단지는 지하 1~지상 25층, 9개 동 761가구 규모로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공급된다. ▲84㎡A 388가구 ▲84㎡B 274가구 ▲84㎡C 99가구 등 3개 주택형으로 구성됐다.

이번 분양물량은 지난해 4월 분양을 마친 ‘평택소사벌지구 우미린’ 870가구에 이어 공급되는 2차 물량으로 향후 대단지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실수요부터 투자수요까지 폭넓은 수요층을 확보한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조성된다.

면적은 같지만 타입에 따라 특징을 달리해 전반적으로 공간활용도가 높였다.

전용 84㎡A형은 4Bay·3Room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다. 주부들의 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와이드 주방구조가 적용되며 맘스데스크도 마련될 에정이다. 주방 수납, 현관창고, 대형 펜트리공간과 안방 드레스룸 등 활용도 높은 수납공간이 많아 강점으로 작용된다.

일부 가구에서는 배다리 생태공원의 조망이 가능하다.

전용 84㎡C형은 일부 저층부를 제외하고 대부분 안반과 거실에서 배다리수변공원 조망이 가능하며 2면 개방형 거실 구조로 단지 내 조망도 뛰어나고 양측 통풍도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 및 편의시설도 잘 갖췄다. 헬스장, 실내골프연습장, 도서관, 카페테리아와 게스트하우스 등이 적용되며 단지 남측에는 어린이공원(1633여㎡)과 연계된 어린이집을 운영할 계획이다.

태양광시스템을 비롯해 우수재활용시스템 등 신재생에너지가 적용되고 소음, 구조, 생활환경, 화재 등 주거안정성과 다양한 주거기능에 대해 높은 주택성능등급을 받았다.

단지가 자리한 소사벌지구는 향후 미래가치도 높다. 소사벌지구와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한 평택고덕산업단지(395만㎡)에는 삼성전자가 100조원을 투자하는 전자부품 및 의료기기 등의 생산공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의 2.6배에 달하는 만큼 새로 유입되는 인구만 10만여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돼 소사벌지구의 배후수요 확대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KTX 교통호재도 있다. 오는 2016년 개통예정인 수서~평택 KTX 노선이 지나는 신평택역(현 지제역)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개통 시 강남권까지 30분대로 출퇴근이 가능해 진다.

소사벌지구 내에서 ‘평택 소사벌지구 우미린 레이크파크’의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배다리수변공원과 마주해 주거쾌적성이 뛰어나고 일부세대에서는 조망이 가능하다. 중심상업지구가 차량 3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이마트를 비롯한 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 맞은편에 초등학교가 위치했고 도서관 및 문화시설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어 교육여건도 좋다. 더불어 평택시에서 학군이 가장 뛰어난 비전동 학군에 속하고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해 학원 등 교육시설도 이용이 쉽다.

청약일정은 ▲27일 특별공급 ▲28일 1순위 ▲29일 2순위 ▲11월 4일 당첨자 발표 ▲11월 10~12일 계약 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비전고등학교 맞은편(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030)에 위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