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새누리당은 24일 새정치민주연합이 중·고교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를 핑계 삼아 민생을 외면한 채 정부·여당을 향한 정치 공세에 매달린다고 비판했다.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청와대 회동 이후 야권은 교과서 공세의 고삐만 당기고 있다"며 "19대 국회 마지막 정기국회가 민생이 아닌 정쟁으로 점철된다면 그 역사적 책임은 너무도 무거울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김 수석대변인은 "야당이 발간되지도 않은 역사 교과서를 '친일·독재 미화 교과서'라고 예단하는 것은 좌파 진영의 논리일 뿐"이라고 반박했다.

국회가 '역사 전쟁'에서 벗어나 '민생 국회'로 돌아와야 한다는 새누리당의 주장은 역사 교과서 국정화 문제에 지나치게 몰입할 경우 내년 총선에서 결코 유리하지 않다는 상황 인식도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각종 여론조사에서 국정화에 대한 반대가 찬성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당내에서도 수도권을 중심으로 일방적인 국정화 드라이브에 거부감을 보이는 의원이 적지 않다.

이에 대해 신의진 대변인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반대 여론이 만만치 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여야 정치권이 취해야 할 자세는 실제로 교과서 곳곳에서 나타나는 편향되고 왜곡된 사례를 바로잡기 위한 해법을 함께 고민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 청와대 회동 이후 야권은 교과서 공세의 고삐만 당기고 있다. 19대 국회 마지막 정기국회가 민생이 아닌 정쟁으로 점철된다면 그 역사적 책임은 너무도 무거울 것./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