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다양한 핼러윈 이벤트로 분주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전 세계 사람들이 즐기는 축제 ‘핼러윈(Halloween, 10월 31일)이 다가왔다. 악령이나 마녀, 괴물 분장을 하고 함께 즐기는 미국의 대표적인 축제 핼러윈을 맞아 국내 게임업계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또한, 게임 유저들은 자신의 캐릭터에 핼로윈 특별 의상을 입히고 호박과 사탕 등 특별한 아이템을 받는 기회가 생겨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 넥슨이 핼러윈 시즌을 맞아 ‘마비노기 듀얼’, ‘용사X용사’, ‘삼검호’ 등모바일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넥슨

26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핼러윈 시즌을 맞아 모바일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 듀얼’에서는 다음달 2일까지 핼러윈 이벤트 아레나에 참가하면 최종 등급에 따라 푸짐한 보상을 제공,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스켈레톤 핼러윈 특별판 카드 교환권’을 지급한다. 골드 등급 이상을 달성하면 ‘마녀:제이나 핼러윈 특별판 카드 교환권’도 준다.

‘삼검호’에서는 내달 5일까지 일부 스페셜 던전 공략을 완료하면 카드 뒤집기와 상점 이용을 통해 ‘호박’, ‘악마상자’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지급한다. ‘악마상자’에서 랜덤으로 제공되는 ‘핼러윈 의상세트’를 구해 삼검호 카페에 인증샷을 올리면 최대 500보석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천룡팔부’에서는 게임 내 황금수를 흔들어 금화를 획득 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신규 의상 3종에 대한 호감 투표를 진행, 전체 투표가 500건이 넘을 시 전체 참가자에게 ‘백은열쇠’ 5개를 제공하고 3가지 의상 별로 100명씩 추첨해 해당 의상을 증정한다.

‘용사X용사’에서는 11월8일까지 ‘레벨업’, ‘무한대전 전투 참가’ 등 미션을 수행할 때 마다 ‘호박’을 지급, 호박 개수에 따라 ‘현자의 돌 10개’, ‘프리미엄 장비상자 1개’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포켓 메이플스토리 for Kakao’ 11월5일까지 던전 내 몬스터를 사냥하면 ‘호박등’을 제공, 호박등은 게임 내 ‘카산드라 이벤트 샵’에서 무기, 펫 등 61가지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 넷마블게임즈이 핼러윈데이를 맞아 주요 게임 7종을 통해 핼러윈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도 주요 게임 7종을 통해 핼러윈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의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레이븐’,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는 핼러윈 콘셉트로 제작한 의상을 추가하는 업데이트와 핼러윈 특별 몬스터(레이븐, 몬스터길들이기) 및 이벤트 던전(세븐나이츠)을 선보인다. 또 각 게임 별로 이용자가 할로윈 이벤트 업적(미션)을 달성할 경우 아이템 및 게임재화를 지급할 예정이다.

모바일 액션 RPG ‘크로노블레이드’의 경우 자신의 캐릭터에 핼러윈 특별 의상을 착용시키고 해당 모습을 스크린샷을 통해 공식카페에 올린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게임재화를 지급할 계획이다. 모바일 RPG ‘다함께 던전왕’, ‘드래곤스트라이커’는 오는 30일까지 접속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각각 ‘6성 소환수 뽑기권’, ‘6성 펫 뽑기권’ 등의 아이템 및 게임재화를 준다.

모바일 러닝 어드벤처 게임 ‘퀵보이’는 새로 추가된 핼러윈 분위기의 호박머리 좀비를 물리치는 수에 따라 게임재화 및 한정판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마련된 배달 미션을 성공할 경우 이벤트용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할로윈 사탕’도 지급한다.

컴투스는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머너즈 워는 핼러윈 콘셉트의 몬스터들을 새롭게 선보였다. 3성 몬스터인 ‘프랑켄’과 4성 몬스터인 ‘잭 오 랜턴’ 등 2종의 신규 몬스터 추가했다.

게임 내에서 핼러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1일까지 전투 보상으로 기간 한정 룬 강화 아이템인 ‘할로윈 캔디’를 지급, 획득한 할로윈 캔디의 갯수에 따라 푸짐한 게임 아이템과 해당 기간 동안 일정 에너지 사용량을 추가로 환급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