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축정책 반대 시위…전세계 '곳곳'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전 세계 각지에서 그리스의 긴축정책 반대를 지지하는 시위가 벌어진 가운데 파리서도지지 시위가 벌어져 전세계인들의 관심을 모았다.

지난 15일(현지시각) 그리스와 유로존 19개국 재무장관 협의체인 유로그룹 간 협상이 난항을 겪는 가운데 그리스 수도 아테네에서 최소 1만5000명의 시민이 긴축정책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

   
▲ 파리서도 지지 시위/사진=프레스 티비(Press TV) 캡처

이날 국회의사당 밖에 운집한 시위대는 "긴축정책이 그리스 국민을 궁핍하게 만들고 취업난에 직면한 젊은층의 해외 탈출을 부추기고 있다"면서 긴축 중단을 촉구했다.

또한 아테네 외에도 테살로니키와 파트라스, 볼로스, 크레타섬 등지에서 반 긴축 데모가 펼쳐졌다.

특히 프랑스 수도 파리에서도 적어도 2000여 명이 그리스의 긴축정책 반대를 지지하는 시위를 벌어져 전 세계인들의 눈길을 끌었다.

시위 군중은 "긴축을 중단하라. 그리스를 도와달라. 유럽이 변하게 하자" "그리스가 숨 쉬게 하자"는 구호를 함께 외쳤다.

이번 시위 참가자의 대다수는 알렉시스 치프라스 총리가 이끄는 새 정부 지지자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유로존 재무장관들은 16일 브뤼셀에서 다시 모여 그리스 구제금융 재협상과 관련한 회의를 연다.

파리서도 지지 시위, 파리서도 지지 시위, 파리서도 지지 시위, 파리서도 지지 시위, 파리서도 지지 시위, 파리서도 지지 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