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랜드마크…500개 브랜드 입점
[미디어펜=신진주 기자]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SM면세점이 오늘 그랜드오픈을 했다. 

29일 SM면세점에 따르면 지난 2월 '프리 오픈'을 하고 영업해 왔으며, 이번 정식 개장으로 수입 화장품 등 500개 브랜드가 입점해 6만여개 상품을 판매한다.

매장은 지하 1층 해외 명품관, 2∼3층 화장품·향수·액세서리관, 4층 식품·주류·담배·잡화관, 5층 한류 드라마몰 등 7개층에 약 1만㎡ 규모로 꾸며졌다.

디올, 조말론, 바비브라운, 맥, 라메르 등 수입화장품 매장이 2∼3층에 새로 들어섰으며 지하 1층 해외명품관에는 코치, 발리, 에트로, 베르사체, 마크 제이콥스, 모스키노 등의 브랜드가 입점했다.

관광객 유치를 위해 인사동 주요 한정식·전통찻집 바우처 제공과 K-뷰티 체험행사 진행 등 한국문화와 제품을 직접 맛보고 써보는 ‘체험형 마케팅’을 더욱 강화했다. 하나투어를 통해 출국하는 연간 400만명의 내국인 여행객에는 여행상품 예약부터 출국까지 현장에서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한다. 

SM면세점은 지난해 7월 중소중견기업 중 유일하게 서울 신규 면세점 사업자로 선정됐다. 중소기업상품의 해외진출 전진기지 역할 수행을 위해 인천공항점·서울점 등 SM면세점 오프라인 매장과 한·중·영·일 4개 국어로 서비스되는 제3의 매장인 SM온라인면세점, 대 중국 등 글로벌 미디어를 통한 판로망 개척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권희석 SM면세점 대표이사는 "한류상품 발굴과 하나투어의 여행인프라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인사동을 세계적 문화관광 중심지로 도약시키겠다"고 전했다.'

권 대표는 "현재 하루 매출이 3∼4억이며 오픈 이후 매달 100%씩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음 달 31일까지 3∼4층에서 제이에스티나, 샘소나이트, 다니엘 웰링턴, 톰포드 선글라스 등 20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40% 할인행사를 열고 헤라 홍보관에서는 다음 달 1일까지 메이크업쇼와 사은행사를 한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