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웨어러블 제품·모바일 액세서리 쇼핑몰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제품과 액세서리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겼다. 디자인과 트렌드에 민김한 2030대 젊은 층의 취향에 맞춰 구성된 사이트다.

지난 4일 삼성전자가 오픈한 '삼성WA닷컴' 사이트는 삼성전자 웨어러블 제품과 모바일 액세서리를 한자리에서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알파벳 'W'와 'A'는 각각 웨어러블과 액세서리를 뜻한다. WA(WOW)!라는 감탄사와 함께 '와'(오다)라는 의미도 함께 담고 있다. 단순히 기존 제품만 모아놓은 쇼핑몰을 넘어 스타일을 제시하는 특별한 공간인 삼성WA닷컴의 매력이 무엇일까. 

   
▲ 지난 4일 삼성전자가 오픈한 '삼성WA닷컴' 사이트는 삼성전자 웨어러블 제품과 모바일 액세서리를 한자리에서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삼성전자


9일 삼성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삼성WA닷컴은 삼성전자 '기어(Gear)' 시리즈와 스마트 밴드 등 웨어러블 기기, 각종 모바일 액세서리까지 한자리에 모았다.

인터넷에만 접속해도 수많은 상품 정보가 쏟아지는 시대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검색해보신 분이라면 '엇비슷한데 종류가 너무 많아 비교하기 어려운' 정보 앞에서 당황했던 적이 있을 것이다.

삼성WA닷컴은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과 감성이 반영된 아이템을 빠르게 만날 수 있다. 기능 중심 설명에서 벗어나 웨어러블·액세서리 제품을 활용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고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정보를 전달한다.

다채로운 테마와 구성은 방문객의 흥미를 돋군다. 모바일에 특화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접속할 수도 있다. 삼성WA닷컴의 콘텐츠를 읽다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으면 곧장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 사이트로 연결된다.

삼성WA닷컴에선 기존 삼성전자 제품 외에 '온라인 전용 제품'도 판매한다. 사이트 개설과 동시에 공개된 신제품은 ▲케틀(Kettle) 디자인 배터리팩 ▲USB LED 라이트 ▲보틀(Bottle) 디자인 스피커 ▲트레이(Tray) 디자인 무선충전기 ▲스쿱(Scoop) 디자인 스피커 ▲렉탱글(Rectagle) 디자인 이어폰 등 모두 6종이다.

주전자·물병·쟁반 등 하나같이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있는 대상에서 착안한 신선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새로운 감각이 돋보이는 삼성WA닷컴 온라인 전용 제품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삼성WA닷컴에선 기존 삼성전자 제품 외에 '온라인 전용 제품'도 판매한다./삼성전자


삼성WA닷컴은 '위이노베이트(WE-Innovate)'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에도 나선다. 첫 번째 행사는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되는 '갤럭시S7 & S7 엣지 케이스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소비자 소통과 참여를 통해 채택되는 수상작은 제품화 과정을 거쳐 10월 중 삼성WA닷컴에서 판매된다. 또 삼성WA닷컴은 갤럭시S7 & S7 엣지 케이스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의 우수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화 단계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양산 능력을 갖춘 제조사와 연계해 적극 지원한다.

생산이 완료된 제품이 삼성WA닷컴을 통해 판매될 수 있도록 판로 개척에도 앞장선다. 공모전 도전자는 아이디어 실현 기회를 얻을 수 있고 제조사는 시장이 원하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으니 그야말로 '윈윈(win-win)' 모델인 셈.

또 공모전 진행 단계에서 소비자는 아이디어에 투표할 수도, 자기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할 수도 있다. 삼성WA닷컴은 이 같은 과정을 통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소비자 참여·소통 기반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WA닷컴은 웨어러블과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의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온라인 사이트"라며 "독특한 디자인 제품과 다양한 이벤트로 가득한 삼성WA닷컴에서 보다 즐거운 모바일 라이프를 경험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