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90개 모델 중 삼성 '직화오븐 1위로 선정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삼성 '직화오븐'이 프랑스에서 성능을 인정받았다.

1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 직화오븐이 프랑스의 대표적인 소비자 매거진 '크 슈아지르(Que Choisir)'의 오븐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 프랑스의 대표적인 소비자 매거진 '크 슈아지르(Que Choisir)'의 오븐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삼성 '직화오븐'./삼성전자


크 슈아지르는 지난 1951년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설립된 프랑스의 독립적 비영리 기관 'UFC-크 슈아지르'에서 발행하는 대표 매거진으로 현재 3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크 슈아지르는 신규 모델 11개를 포함한 전체 90개 오븐 모델의 ▲그릴 ▲스팀 ▲베이킹 ▲조리 균일도 ▲해동 등을 평가했다.

삼성 직화오븐은 그릴과 스팀 평가에서 별 5개 만점을 받으며 월풀과 파나소닉 제품과 함께 공동 1위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크 슈아지르가 선정한 총 9개의 '베스트 초이스' 모델 중 직화오븐을 포함한 3개의 모델이
선정되며 요리 명가 프랑스에서 조리기기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오븐의 본고장인 유럽에서도 극찬을 받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편의성을 배려한 제품들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