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대형마트 2016년 가을학기 문화센터 수강신청
[미디어펜=신진주 기자]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가 2016년 가을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을 내일부터 시작한다. 각 마트별 특색있는 알찬 강좌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가 2016년 가을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을 내일부터 시작한다. 각 마트별 특색있는 알찬 강좌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홈플러스 이마트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모집 포스터 캡처


20일 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 문화센터는 21일부터 가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

이번 홈플러스 문화센턴 가을학기는 가을맞이 캠핑요리 강좌를 비롯해 홈플러스에서 구매 가능한 상품 브랜드와 연계한 콜라보 강좌, 건강을 챙기기 위한 운동 강좌 등이 있다. 

우선 캠핑에 대한 수요가 높은 계절인 가을을 맞아 캠핑요리 강좌를 마련했다. 홈플러스 트렌디 레시피 매거진 사이트인 올어바웃푸드와 연계, 캠핑장에 가서도 문화센터에서 배웠던 요리법을 올어바웃푸드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단순히 문화센터에서 강좌를 수강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쉽게 응용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캠핑 강좌는 '캠핑장에 패밀리가 떴다! 우리아이 행복추억 만들기'라는 테마 아래 캠핑에서 먹을 수 있는 삼시세끼 레시피를 개발해 문화센터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배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고객들이 애용하는 대표 브랜드와 연계한 콜라보 강좌로 종가집, 락앤락과 함께하는 '무더위 지친 입맛 살리는 우리집 김치 담그기!', CJ라이온, P&G오랄비와 함께하는 '우리가족 치아 건강을 위한 튼튼 치아백서' 등을 기획했고, 이 외에도 호신술, 탄츠플레이, 주짓수 등 건강과 안전을 챙기며 다이어트 효과도 있는 1석 2조 운동 강좌도 개설한다.

가을학기 강좌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하며, 접수(선착순 마감) 및 강좌 관련 자세한 사항 확인은 홈플러스 문화센터 홈페이지 및 매장 내 문화센터 안내데스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롯데마트 역시 같은기간부터 송파점, 수지점 등 전국 63개 문화센터에서 가을학기 강좌 수강 신청을 진행한다.

   
▲ 롯데마트의 가을학기 강좌는 점포별로 약 350~450개 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마트 문화센터 관련 사진. 롯데마트


이번 가을학기 강좌는 점포별로 약 350~450개 가량 진행될 예정이며, 기획 테마 특강 및 어린이 공연, 가족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강좌를 준비해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육아 전문가들과의 대화를 통해 자녀의 좋은 성품과 인성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좋은나무성품학교' 이영숙 박사의 '내 얘기를 들어봐 사랑하는 아이야, 난 네가 참 좋단다'를 송파점 외 11개점에서 진행한다.  

여성가족부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부모학교, 좋은 부모, 행복한 아이’와 같은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배우고 준비해야 하는 점을 알려주는 특강도 구로점 외 16개점에서 진행된다.

롯데마트는 이번 가을학기 정규 강좌를 신청하는 수강생들에게 점별 선착순 300명까지 세제, 물티슈 등 생활용품을 감사 사은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임정재 롯데마트 문화센터팀장은 "2016년 가을 학기에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성품과 인성을 갖출 수 있도록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하는 열린 부모특강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인기 강좌의 경우 당일 조기 마감되는 경우도 많아 관심 있는 강좌가 있는 수강생들은 빠른 등록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오는 21일부터 9월7일까지 이마트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모집에 돌입한다.

단 김포한강, 수지, 양산, 월배, 은평 5개점의 경우 기존회원은 21일부터, 신규회원은 22일부터다. 

주목할 강좌는 엄마랑 아가랑 영역별 전문 프로그램 '이마트 온리 프로그램'이다. 이는 영역별 최고의 강사가 합리적 수강료로 제안하는 육아프로그램이다. 자연친화, 미술놀이, 음악놀이, 신체놀이, 인지놀이 등이 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