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일 밤 12시(한국 시각) 미국 뉴욕서 갤럭시노트7 공개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언팩이 다가왔다. 오는 2일 밤 12시(한국 시각), 미국 뉴욕에서 갤럭시 노트7이 공개될 예정이다.

뉴욕에 직접 갈 수 없어 아쉬운 분들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언팩 생중계로 만날 수 있다. 생중계는 삼성전자 뉴스룸에서도 볼 수 있다. 

   
▲ 오는 2일 밤 12시(한국 시각), 미국 뉴욕에서 갤럭시 노트7이 공개될 예정이다./삼성전자 뉴스룸


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S펜과 대화면의 사용성을 강화하며 더욱 새로워지는 갤럭시노트7는 언팩이 끝나면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갤럭시 노트7 제품 페이지를 통해 상세한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뉴스룸을 통해 언팩 생중계를 더욱 생생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 사용자라면 갤럭시 공식 홈페이지 화면의 '360도 생중계' 버튼을 클릭, 언팩을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다. iOS 사용자의 경우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활용하면 된다.

모바일에서와 마찬가지로 PC에서도 갤럭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360도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 화면의 360도 생중계 버튼을 클릭해 현장을 360도로 돌려볼 수 있다.

360도 영상에 최적화된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을 통해서도 언팩 현장으로 직행할 수 있다. 우선 기어 VR과 호환되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오큘러스 기어 VR(Oculus Gear VR) 앱을 실행한다.

다음 전용 앱(검색명 'Unpacked 360 View')을 다운로드한다. 마지막으로 기어 VR을 착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