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목적 사드반대 선동하는 언론과 야당의 위험한 도박은 실패할 것
   
▲ 박한명 미디어그룹 '내일' 대표·미디어워치 온라인편집장
성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결정 이후 벌어진 사회 혼란상이 보여주는 것은 이 나라의 뿌리 깊은 중국 사대 근성이다. 황당한 얘기지만 사드 배치로 안보가 위태롭다는 글을 우리 언론에 기고하는 건 그럴 수도 있다. 그런데 다른 나라도 아니고 중국 공산당 기관지에 이 나라 전문가라는 작자들, 정부에서 녹을 먹었다는 자들이 버젓이 그런 글을 기고하는 일이 벌어지는 건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 이런 일엔 어김없이 거들고 부추기는 좌파신문(한겨레신문 등)도 꼴불견이다.

한겨레는 "한국의 지도자가 미국의 전략적 의도를 모를 리 없고, 사드 체계의 진실도 본인이 이미 잘 알 것" "여러 가지 흔적에서 드러나듯이, 서울의 정책결정자는 다른 의견은 듣지 않고 고집스레 자국의 안위를 미국 사드 체계와 함께 묶어놓고는, 이를 위해서는 지역 안정을 파괴하고 공연히 주변 대국의 안보 이익을 훼손하는 것도 아끼지 않는다"는 인민일보 글까지 충실히 옮겨 대한민국 국민에 소개했다.

특히 "공연히 주변 대국의 안보 이익을 훼손하는 것도 아끼지 않는다"는 대목을 보자. 소국 주제에 어딜 감히 대국의 심기를 건드느냐는 중국의 오만방자함이 그대로 묻어 있다. 중국이 우리를 얼마나 같잖게 여기고 있는지 단박에 알 수 있지 않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이 대목에서 혈압이 오른다거나 주먹을 꽉 쥐어야 하는 게 정상이다.

한겨레신문은 이걸 비판하기는커녕 "인민일보는 당과 내부 엘리트 입장을 대변한다고 봐야 한다" "이같은 사설은 중국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가졌던 기대치를 이젠 접겠다는 의지를 밝힌 신호탄으로 봐야 할 것 같다"라는 어설픈 교수의 해석까지 얹어 전했다.

중국 공산당 기관지가 사드 배치 때문에 박 대통령에 대한 기대를 접는다? 그래서 뭐 어쩌란 말인가. 중국이 기대를 접는 게 무서워 취소라도 해야 한단 말인가. 중국보다 먼저 알아서 "중국의 보복" 타령하던 대한민국 언론 정치인 각계 리더들과 시민단체 등 타락한 사대주의자들의 근성은 이제 이 나라를 한치 앞도 못 보는 혼란 속으로 잡아끌고 있다.

   
▲ 사드배치를 놓고 국론이 분열되고 있다. 일부 야당과 종북 세력들의 신사대주의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 사진은 지난 성주 사드배치 설명회에서 봉변을 당하고 있는 황교안 국무총리. /연합뉴스

사드 선동하는 야당의 위험한 도박

성주군민 일부가 반발하니 이걸 또 기회랍시고 선동에 나선 야당의 행태에는 더 할 말이 없을 정도다. 사드 전자파 논란은 이미 안전성이 과학적으로 확인이 됐다. 반발하는 민심을 안심시키겠다고 군 당국이 군사기밀까지 일부 노출시키는 결과까지 감수했다. 사드를 배치한다고 안보의 만병통치약이 될 순 없다. 그러나 안보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으고 여러 정책적 고민 끝에 사드 배치가 최선이라는 결정을 정부가 내렸다면 수권정당을 꿈꾸는 야당도 적절한 선에서 협조하는 게 맞다.

안보에 관한 방법론이 다르면 반대할 수 있다. 그러나 그래도 최소한 말은 되도록 해야 한다. 엉터리 궤변을 동원해 사드를 맹목적으로 반대하거나 주민들을 선동하는 짓은 책임있는 정치인, 정당이 할 짓이 아니다. "북한의 미사일이 성산포대를 향할 것"이라는 국민의당 박지원 의원은 누굴 위해 사드를 반대하나. 대한민국인가 중국과 북한인가.

궤변을 동원한 맹목적 사드 반대는 무례하고도 오만한 중국의 대한민국 겁박만 도울 뿐이다. 이게 이적행위가 아니면 뭔가. 박 의원이 할 일은 사드 배치한다고 밭을 갈아엎는 흥분한 지역주민들을 다시 상식으로 돌아오도록 설득하는 것이지 가서 부추기는 짓이 아니다. 한 가지 알아야 할 건 국민의당과 사드 반대를 당론으로 채택할 조짐이 나타나는 더불어민주당이 사드 반대에 매달리는 건 스스로 발목을 잡는 일이라는 것이다.

사드 배치가 내년 대선 이슈가 된다면 다시 국민에게 심판받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안 그래도 사드 배치 반대 투쟁에 종북정당 잔존 세력이 개입해 주도하고 있다는 게 드러났다. 황교안 총리가 성주를 방문했을 때 지역 좌파세력 일부와 통진당 잔존세력, 외부세력이 불법행위에 가담하거나 주민들을 선동한 것을 경찰이 확인했다고 한다. 이들이 섞였거나 조력을 받는 것으로 의심되는 투쟁단체는 최근에 투쟁자금을 모으고 민변 소속 변호사를 선임하면서 장기투쟁으로 끌고 가기위해 모색 중이라고 한다.

심판대상으로 변질된 사드배치 반대투쟁

이들은 아직까지 사드 배치 반대투쟁 전면에 나서지는 않고 있다. 그러나 끝까지 본색을 숨길 수는 없을 것이다. 이미 통진당 출신 전문시위꾼 정체가 속속 드러나면서 성주 사드 배치 반대투쟁이 종북세력의 반대한민국 투쟁으로 변질돼 가고 있다는 걸 많은 국민이 알아버렸다. 여기에 야당까지 뛰어들면 완결판이 되는 것이다.

종북세력과 선 긋지 못해 실패했던 과거 오류를 야당은 또 반복할 건가. 반미에 미친 듯한 선동언론이야 그렇다 쳐도 야당은 제정신 차려야 한다. 뼛속까지 박힌 듯한 중국 사대주의에다 종북 좌파까지 결합한 사드 배치 반대는 국민의 심판 대상이 될 뿐이라는 점 명심해야 한다.

대한민국을 얕보고 주권행사에 간섭 할 목적으로 한국산 제품에 반덤핑 판정을 내리고 불공정한 검역이나, 교류중단, 한류스타 출연금지와 같은 유치한 보복을 하려는 중국에 할 말을 해야 한다. 중국 사대주의는 조선을 망쳤고 종북은 대한민국을 망치고 있다. 사드 배치 문제는 그 두 가지를 결합한 위험한 방향으로 가고 있다. 야당이 나라를 망치는 주역이 돼선 곤란하다. /박한명 미디어그룹 '내일' 대표·미디어워치 온라인편집장
[박한명]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