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태우 기자]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와 대한응급의학회가 모터스포츠 공인 대회 현장의 안전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KARA는 13일 인천 송도 컨벤션센터에서 KARA 손관수 협회장과 대한응급의학회 민용일 학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모터스포츠 전문의료인력 확충’ 및 ‘응급의료 체계구축, 각종 사고조사 및 연구’를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KARA는 13일 인천 송도 컨벤션센터에서 KARA 손관수 협회장과 대한응급의학회 민용일 학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모터스포츠 전문의료인력 확충’ 및 ‘응급의료 체계구축, 각종 사고조사 및 연구’를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KARA


대한응급의학회는 응급의료 인재양성과 학술연구, 정책개발을 목적으로 1989년 설립된 단체다. 전문의 시험 및 수련 등을 주관하며, 각종 응급교육, 국내외 재난지역 의료 팀 파견, 월드컵 및 아시안게임 등 스포츠 현장에 의료지원 활동을 하는 단체로, 현재 2,000명의 의사, 간호사 및 응급 구조사로 구성된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KARA는 전문적인 의료인력을 확보해 국내 및 국제 공인 대회 개최 시 경기 현장에 파견하고, 사고예방, 구난교육 및 사고사례 조사를 통해 모터스포츠 전문 응급대응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KARA 손관수 협회장은 “대한응급의학회와의 업무협약은 모터스포츠가 안전하다는 신뢰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회와의 협업을 통해 모터스포츠 응급대응 체계구축 및 의료위원회 구성 등 안전한 공인 대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자동차연맹(Fede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 FIA)도 별도의 의료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