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김대훈이 드라마 OST를 통해 어려운 현실을 극복해가는 희망가를 들려준다.

2016년 성인가요 최고 인기곡 '비가 온다'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는 김대훈은 KBS2 일일 드라마 '여자의 비밀' OST 가창 대열에 합류해 수록곡 ‘아직 난 뒤돌아 설 수 없다’를 21일 자정에 음원 공개했다.

신곡 '아직 난 뒤돌아 설 수 없다'는 살아가면서 부딪히는 일들에 상처받고 점점 작아져 가는 자신의 꿈을 들추어 보며 힘들지만 묵묵히 자기의 길을 걸어가는 스스로를 응원하는 노래다.

'자꾸 길어져가는 그림자 보며 / 또 거친 하루를 내일로 보낸' 주인공이 '넓고 큰 가슴으로 세상을 품던 그날의 내가 여기 있어서' 뒤돌아 서지 못하고 자신의 운명을 걸어가는 희망을 담았다. 천천히 가더라도 혹은 쉬었다 가더라도 '뒤돌아 설 수는 없다'는 메시지가 가슴 깊이 각인된다.

이 곡은 가수 어쿠스틱콜라보, 헤이즐 등의 곡으로 특유의 감성을 전달하며 사랑받고 있는 작곡가 정송암과 'OST 블루칩' 작곡가 김경범(알고보니혼수상태)이 곡 작업을 위해 손잡았다. 특히 작곡가 김경범은 피아노 연주를 통해 잔잔하지만 따스한 울림을 전하며, 기타리스트 김민규의 기타 연주와 조화를 이루어 김대훈의 감성적인 보컬에 힘을 더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발표곡 '비가 온다'가 올해 성인가요 최고의 인기곡으로 급부상하며 활동 지수가 높아진 김대훈이 감성을 터치하는 목소리와 창법이 시적인 가사와 잘 조화를 이루는 곡"이라며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