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억 임금 체불..."가장 모범적인 근무 환경 만들겠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이랜드그룹이 21일 계열사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의 아르바이트 직원 임금 미지급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이랜드그룹은 "이번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의 아르바이트 직원 임금 미 지급 건으로 물의를 일으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머리 숙여 사과 드린다"고 밝혔다. 

또 "무엇보다도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의 중요한 일원인 아르바이트 직원들에게 좋은 근로 환경을 제공해 드리지 못했던 점을 깊이 반성하고, 아르바이트 직원들에게 깊은 상처를 드렸던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랜드그룹은 "지난 10월 이정미 의원실에서 문제를 제기한 모든 현장을 점검했고 지적 받은 부분은 즉시 시정해 실행하고 있다"며 "고용노동부의 고강도 근로 감독에 적극 협조해 다시 한번 현장을 점검했고 그 결과에 따라 산정된 미지급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누락되는 직원이 없도록 피해 구제를 계속 하겠다"고 말했다. 

이랜드그룹은 "이번 일을 계기로 전반적인 근로 환경을 대대적으로 정비하고 개선하겠으며, 향후에는 아르바이트 직원들에게 가장 모범적인 근무 환경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지난 19일 애슐리를 비롯한 이랜드파크 외식사업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지난 1년간 아르바이트 노동자에게 지급해야 할 연차, 휴업, 연장, 야간수당을 주지 않았고, 근무시간을 15분 단위로 기록하는 '임금 꺾기' 수법으로 4만4360명의 임금 83억7200만원을 체불했다고 발표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