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급여 끝전 모금액에 1:1 매칭 그랜트 통해 총 3623만 원 전달
[미디어펜=김태우 기자]에어부산이 작은 정성을 모아 큰사랑을 전달했다.

에어부산은 22일 부산시 진구 에어부산 본사에서 임직원 급여 끝전 모금액을 기업 매칭 기부금을 지역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전달식을 갖았다고 밝혔다.

   
▲ 22일 오후 에어부산 본사에서 (왼쪽 첫번째부터) 신정택 부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 (오른쪽 첫번째) 이수경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임직원 급여 끝전 전달식을 진행했다./에어부산


이날 전달식에는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 신정택 부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수경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다.

에어부산은 지난 2013년 4월부터 급여 끝전(1000원 미만) 모으기 캠페인을 시행했으며, 약 3년8개월간 1800여 만 원의 금액이 모였다. 더불어 임직원이 기부한 금액만큼 기업에서 추가로 지원하는 매칭 그랜트를 통해 총 3600여 만 원의 성금을 전달한다.

성금은 부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탁을 통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으로 전달되며, 임직원들의 뜻에 따라 성금 전액은 부산 지역 환아 치료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에어부산은 지난 3월 지역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1억 원을 전달했으며, 지난 11월 청소년 장학금과 정착 지원금으로 1억 원을 전달하는 등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지원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에어부산 한태근 사장은 "임직원들이 동참한 이번 기부를 통해 지역 환아들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물해준 것 같아 뜻깊다"라고 하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