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메티콘 고함량 성분...복부팽만감·공기연하증 등에 효과
   
▲ 한미약품의 '까스앤프리'/한미약품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기능성 소화불량은 기질적인 원인 없이 복부 불쾌감이나 통증이 지속되는 질환으로, 2015년 심평원 통계자료에 따르면 국내 환자수는 약 63만명에 달한다.

기능성 소화불량의 주요 증상으로는 식후·조기 만복감, 복부 팽만, 잦은 트림 등이 있는데, 장내 가스 및 복부 팽만감을 호소하는 환자의 경우 대부분 일반 소화제(시메티콘 소량 함유 복합제)를 복용해 왔다.

한미약품의 '까스앤프리츄정'은 장 내 가스로 인한 복부 불편함을 완화하는 가스제거제다.

위장관에서 발생하는 가스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시메티콘 고함량(80mg) 단일 성분으로, 복부팽만감·공기연하증(공기삼킴증) 등 증상 개선에 효과적이다.

까스앤프리는 시원한 민트향이 첨가된 츄정 타입으로 환자들의 복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성인 1회 1정, 1일 3회 식후 또는 취침 전에 씹어서 복용하면 된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겨울철 추위로 활동량이 줄면서 위장 기능이 약화돼 가스로 인한 소화불량 환자가 증가한다"며 "까스앤프리는 가스로 인한 반복적인 복부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복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일반의약품인 까스앤프리는 약국 전문 영업·마케팅 회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공급되며, 유통 이력 추적이 가능한 RFID가 부착돼 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