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9개 지역 매장 직원과 고객 함께 에너지 빈곤층에 연탄 18만 장 전달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는 겨울철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1월 중순부터 2월까지 약 두 달간 연탄 18만 장을 전달하는 '고객과 함께하는 사랑의 나눔 봉사단' 활동을 개최하고, 이에 동참할 고객 참가자 총 230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유니클로는 2014년부터 고객과 함께 일 년에 두 차례씩 여름에는 '에어리즘', 겨울에는 연탄과 히트텍을 전달하는 등 에너지 빈곤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월 소득의 10% 이상을 연료비로 지출하는 에너지 빈곤층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인 만큼, 유니클로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전국 9개 지역에서 총 18만장의 연탄을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활동 지역과 일정에 따라 1차, 2차 모집을 구분해 선택할 수 있다. 서울 및 경기 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1차 활동의 모집 기간은 오는 오는 11일까지며, 활동은 오는 17일 과천을 시작으로 2월 2일까지 경기 의정부와 서울 성북구, 동작구 및 강북구에서 진행된다. 

대전, 수원, 대구, 광주, 울산, 부산 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2차 활동의 모집 기간은 오는 13일 부터 2월 3일까지 이며, 활동은 2월 중 실시된다. 참가 신청은 유니클로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uniqlo.kr/) 및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참가 이유와 희망 일자를 입력하면 되며, 세부 일정 및 신청 결과 등 보다 상세한 내용은 유니클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에프알엘코리아 유니클로 홍성호 대표는 "매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따뜻한 '옷의 힘'을 전하는데 함께 해주시는 고객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여러분의 작은 나눔이 에너지 소외 계층이 추운 겨울을 보내는데 큰 힘이 되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유니클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나눔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