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역-광명역 잇는 '8507'번 노선 신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현대자동차가 코레일과 함께 서울시민의 교통편의 개선에 앞장선다.

현대차는 10일 서울시 동작구 사당역에서 경기도 광명시 KTX 광명역을 잇는 코레일의 ‘KTX 셔틀버스’ 사업에 유니시티 11대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 현대자동차는 10일 서울시 동작구 사당역에서 경기도 광명시 KTX 광명역을 잇는 코레일의 ‘KTX 셔틀버스’ 사업에 유니시티 11대를 공급했다고 밝혔다./현대자동차


이날 KTX 광명역에 위치한 ‘KTX 셔틀버스’ 전용 정류장에서 현대차와 코레일 임직원을 비롯해 정부관계자와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X 셔틀버스’ 개통식을 진행됐다.

이날 개통된 사당역과 광명역 간 직행 ‘KTX 셔틀버스’가 운영됨에 따라 서울 남부에서 KTX를 이용하려는 여행객들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KTX역까지 이동할 수 있게 됐다.

현대차는 코레일의 ‘KTX 셔틀버스’ 사업이 차질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버스 출고 기간을 단축하는 등 서울시민의 편의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서울시민들의 교통 편의성 개선에 현대자동차가 앞장서서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며 “현대자동차는 앞으로 ‘KTX 셔틀버스’의 원활하고 안전한 운행을 위해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을 가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1일부터 정식 운행이 시작되는 ‘KTX 셔틀버스’는 노선번호 ‘8507’번으로, 총 10대의 차량이 오전 5시부터 밤 12시까지 1일 270회 운영될 예정이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