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현장 근로자 초청 콘서트 이어 두 번째
   
▲ 박현철 롯데물산 대표이사(첫째줄 우측부터 네번째)와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이사(첫째줄 좌측부터 네번쨰)가 28일 롯데월드타워 단지 내 파트너사 직원들과 함께 세계 최고 높이(478m)에 설치된 유리 전망대 '스카이데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롯데물산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롯데월드타워가 단지 내 근무하는 파트너사 직원 3000명을 '서울스카이' 전망대에 초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투어는 롯데월드타워 단지 내 롯데물산, 에비뉴엘(롯데백화점), 롯데면세점, 롯데월드몰,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아쿠아리움(롯데월드), 롯데시네마, 롯데콘서트홀 등 9개 운영사 및 파트너사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2014년 10월 롯데월드몰 오픈 후 동고동락한 직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진행됐다.

총 3000명이 이달 27일과 2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조를 나눠 30분에 한 번씩 투어가 진행됐으며, 서울스카이 개장에 앞서 시간 별 입장 관람객 관리 등 전망대 운영에 대한 사전 예행연습도 함께 이뤄졌다.

이들은 타워 지하 1층에서 박현철 롯데물산 대표이사,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이사와 함께 국내 최초이자 최장 길이(496m)인 더블데크 엘리베이터 '스카이셔틀'을 이용해 118층 전망대까지 60초 만에 올라가는 경험을 했다.

또한 118층 세계 최고 높이(478m)에 설치된 유리 전망대인 '스카이데크'에서 한강과 서울을 한 눈에 바라보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월드타워는 지난 9일 서울시로부터 전체 단지에 대한 사용승인을 받아 현재 4월 그랜드 오프닝을 앞두고 각 시설 별 개장 준비 작업이 한창이다. 또한 지난 2014년 10월 오픈한 롯데월드몰의 경우 현재 6000여 명의 직원들이 상시 근무 중이며 단지 전체가 오픈하는 4월에는 2만여 명이 함께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박현철 롯데물산 대표이사는 "롯데월드몰 오픈 후 3년간 함께 동고동락한 직원들에게감사하는 마음으로 전망대를 가장 먼저 보여드리고자 이번 행사가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이들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랜드마크에서 근무한다는 자부심이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