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장면/방송장면캡처
[미디어펜=정재영 기자]종합편성채널 채널A '먹거리X파일'이 12일 대왕카스테라에 대해 다뤄 누리꾼들의 눈길을 모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대왕카스테라에 과도한 양의 기름과 화학첨가제 등이 들어간다고 밝혀져 논란이 일었다.

특히 한 제과업 관계자는 대왕카스테라에 이런 재료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원가를 절감하려는 목적인 것 같다"는 의견을 제시해 소비자들을 분노케 했다.

이 방송을 접한 누리꾼들은 "어떤 음식이든 몸에 안좋은 것 전부 빼고 좋은 것만 넣으면 맛을 포기하던지 단가를 포기하던지 해야 함. 근데 저 빵에 식용유 들이 붓는건 좀 심하다고 생각한다(ak10****)" "못 먹는 재료를 넣은 것은 아니지만 소비자들을 속였으니까 잘못한거고 그 대가를 치르는게 맞지(rlna****)" "저렇게 만드는 것도 문제, 기름 쓴다고 말 안한것도 문제(eaco****)" "적발된 회사를 다 밝혀야 정당하게 만드는 사람들에게 피해가 안가지(ydgl****)" "싼 가격에 좋은 재료 못스면 허위광고는 하지 말아야지. 애 엄마들 화학제품 안들어간다는 광고 보고 많이 산건데 업계 종사자들도 아닌 일반인들이 뭘 알겠음?(boni****)" 등 분노를 드러냈다.

한편 방송에서 대왕카스테라를 판매 중인 한 직원은 오히려 식용류 사용에 문제가 없다는 식의 반응을 보여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