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관훈 기자] 대우조선에 대한 구조조정 지원이 확정됐지만 논란은 오히려 새롭게 불거진 모양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23일 서울정부청사에서 열린 '대우조선 구조조정 추진방안' 기자 간담회를 통해 대우조선에 대한 추가지원 관련 쟁점을 발표했다. 이날 정부와 산은 등이 협력해 최대 2조 9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추가 지원하는 방안이 확정됐다.

임 위원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책임자로서 거듭 송구스럽다"면서도 "세계 1위 경쟁력을 가진 대우조선을 지키는 것이 국민 경제에 바람직하고 여신금액 회수에도 유리할 것으로 생각했다"고 말했다.

   
▲ 23일 서울정부청사에서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발표를 맡은 '대우조선 구조조정 추진방안' 관련 브리핑이 개최됐다. /사진제공=금융위원회

하지만 이번 대우조선 추가지원 결정은 이전의 한진해운의 경우와 비교되면서 형평성 문제가 불거지고 있다. 앞서 지난 2월 한진해운은 금융당국과 채권단에 부족자금을 요청했지만 거절당해 결국 파산 조치됐다.

이에 대해 임위원장은 "조선업과 해양업은 다르기에 한진해운 때와 단순 비교는 어렵다"며 "한진해운은 지난해 5월 내걸었던 채무조정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법정관리로 전환했던 것이고 대우조선도 기본적인 구조조정의 틀은 같다"고 밝혔다.
[미디어펜=김관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