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주주총회서 'Great CJ' 달성 위한 경쟁력 확보방안 제시
   
▲ 이채욱 CJ그룹 부회장./사진=CJ그룹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이채욱 CJ그룹 부회장은 24일 서울 중구 CJ인재원 CJ Hall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올 한해 'Great CJ' 달성을 위한 경쟁력 확보방안으로 M&A(인수합병)에 보다 적극 나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부회장은 "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 및 미래 성장동력 확보 관점에서 M&A에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쏟아 사업 전반의 획기적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올해 세계경제가 ▲미국 정부의 보호주의적 통상 정책 및 금리 인상 정책 기조 ▲유로존 정치적 불확실성 ▲중국 및 신흥국 성장 둔화 등으로 위험요소가 잠재됐다고 판단했다. 여기에 국내 경제 역시 수출 부진 지속과 내수 둔화로 저성장 기조가 지속될 것으로 봤다.

이 부회장은 "올 한해도 순탄치 않은 경영환경이 예상된다"며 3가지 경영기조 실천을 제시했다.

그는 "핵심역량을 차별화하고 질적 경쟁우위를 강화해 외연과 내실을 겸비한 1등 기업이 될 것"이라며 "'일류문화 구현'과 'CSV 정착'을 양대 축으로 CJ경영철학을 심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CJ그룹은 재무제표와 연결재무제표 승인과 이어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정관변경 등의 안건이 30여분만에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