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 부터 내달 16일 까지 진행
   
▲ 롯데백화점 세일 행사 모습./사진=롯데백화점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국내 백화점들이 오는 30일부터 일제히 세일에 돌입한다. 백화점 업계는 이번 세일을 통해 올해 초부터 주춤했던 소비 심리를 회복시키겠다는 취지다. 

26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 부터 4월 16일 까지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은 총 7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세일 기간 동안 전 상품군이 참여해 다양한 영업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 부터 4월 6일 까지 백화점 전점에서 최대 규모의 'No.1 아웃도어 대전' 행사를 선보인다.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K2 등 1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400억원의 물량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오는 30일 부터 4월 9일 까지 백화점 전점 와인 매장에서도 100만병 규모의 '와인 박람회'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프랑스 그랑크뤼와 국내 단독으로 직소싱한 유명 와인메이커들의 와인을 선보이며, 국내 최초로 와인 6병으로 구성된 'Super Save 6 패키지' 2종을 5만원·10만원에 판매한다.

특히 이번 세일 기간, 본점에서는 오는 30일 부터 4월 4일 까지 행사장에서 '초특가 줄서기 상품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전 상품군이 참여해 원피스, 점퍼, 핸드백 등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며, 대표상품으로는 인지크 블라우스 2만원, 앤클라인 핸드백 5만원, 숲 원피스 3만9000원 등이다. 

롯데백화점 김대수 마케팅부문장은 "봄 정기세일이 시작되면 야외 활동이 늘면서 관련 상품군을 중심으로 소비도 함께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세일 기간에 더 많은 고객들이 백화점을 방문해 다양한 쇼핑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30일부터 4월 16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인 9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봄 정기세일을 연다. 특히 테드베이커, 이치아더, 이로, 닐바렛 등 브랜드는 이번 봄 정기세일에 처음 참여한다. 또 브랜드별로 자켓, 티셔츠, 바지 등 행사 물량도 20~30% 가량 늘렸다.

세일기간 동안 점포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도 연다. 우선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에서 총 600억원 규모의 'H-컨템포러리 페어'를 진행한다. 총 4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DKNY·바네사브루노·이로·띠어리 등 해외 유명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신상품을 10~2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도 오는 30일 부터 4월 9일 까지 11일간 480여개의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봄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특히 신세계는 이번 봄 정기세일부터 'e-DM(전자 쇼핑정보)'을 본격적으로 도입한다. 

e-DM(전자 쇼핑정보지)은 그간 쇼핑 정보를 담아 전달했던 DM(우편광고물)을 대신해 SMS(문자 메시지 서비스)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또 신세계는 4월 한 달간 신세계 모든 점포 식당가와 강남점 파미에스테이션 먹거리까지 3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신세계 신한카드 고메 위크'를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도 오는 30일 부터 4월 16일 까지 18일간 봄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명품관은 오는 4월 한달 간 인기가전 브랜드 하만카돈, 게이즈 샵에서 일부품목에 한해 5~1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그리고 4월 16일 까지 템퍼 창립행사를 진행해 전 품목 10% 할인행사 및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한다.

특히 갤러리아는 봄 정기세일을 맞아 영국 윌리엄 왕세손 부부의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세이셸의 '콘스탄스 르무리아 세이셸 숙박권(4박)'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일기간 중 당일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누구나 영수증 하단 응모권으로 참여 가능하고, 행운의 주인공 1명은 4월 21일 갤러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AK플라자도 같은 기간 구로본점, 수원AK타운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 점에서 봄 정기세일 '큰 장날'에 돌입한다. 카테고리별 기본 10~30% 세일에 돌입하며 일부 브랜드는 최고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AK플라자는 '큰 장날'이라는 차별화된 세일 테마에 따라 살 거리, 먹을 거리, 꾸밀 거리, 즐길 거리 등에서 복고적인 콘셉트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