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는 28일 더불어민주당 호남 경선에 관해 "국민의당은 순수한 국민이고, 민주당은 동원된 식구"라고 지적했다.

이날 오전 박 대표는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가 호남에서 60%대 지지율로 승리한 것에 대해 "큰 대승은 아니다"며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호남 경선에서 60% 넘는 지지율을 기록한 것과는 다르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안철수 전 대표가 호남에서 65%를 득표한 것은 국민들이 현장에 걸어나와서 투표를 한 것"이라며 "문재인의 60%는 자기들이 등록시켜서 자기 식구들이 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특히 "문 후보는 4년 전에 호남에서 8~90% 지지를 받았고, 또 지난 4년간 얼마나 호남에 정력을 쏟았냐"면서 "비록 작년 총선에서 패배했지만 그 후에도 호남에 모든 정열을 쏟았다. 그런 것을 보면 자기 식구들 가지고 60% 지지를 받았다는 건 그렇게 큰 대승은 아니다"고 말했다. 

한편 박 대표는 "사실 문재인 후보에 대한 거부 반응이, 공포증이 너무 많기 때문에 저는 어제 간절히 문재인 후보가 1등이 되길 바랐다"며 "그래서 우리 구도대로 안철수 대 문재인, 즉 국민의당 후보 대 문재인 구도로 되면 아주 좋은 구도"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또 "비문·반문 구도로 대선을 치르는 것에 대해선 반대한다"면서 "정치공학적"이라고 했다.

   
▲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는 28일 더불어민주당 호남 경선에 관해 "국민의당은 순수한 국민이고, 민주당은 동원된 식구"라고 지적했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