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영화 '해어화' 스틸컷, 범스튜디오)
[미디어펜=정재영 기자]중후한 목소리와 깔끔한 매력으로 댄디한 남자의 정석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유연석이 최근 여성들의 워너비로 떠오르고 있다. 그는 인기리에 종영한 SBS ‘낭만닥터 김사부’와 그를 스타덤에 오르게 한 tvN ‘응답하라 1994’에서 특유의 댄디하면서도 편안한 매력을 뽐냈다. 

데이트를 꿈꾸게 되는 봄. 깔끔한 스타일링으로 ‘여심’을 저격할 수 있는 스타일을 마지크헤어 범경자원장, 마노헤어 임지연 원장과 함께 알아보자. 

범경자 원장은 댄디하고 내추럴한 느낌의 스타일을 통해 여성들이 꿈꾸는 데이트 룩의 정석을 연출했다. 그는 헤어와 얼굴의 형태가 조화를 이루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조화로운 스타일을 만들어내기 위해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일까. 

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해서 첫 번째로 필요한 것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다. ‘도전하지 않는 것이 실패다’란 격언과 같이 도전하지 않고는 무언가를 얻어낼 수 없다. 헤어 스타일 역시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다.

범경자 원장은 소프트 투블럭에 c컬과 s컬을 매치해 여성들이 꿈꾸는 데이트의 정석을 만들어 냈다. 고객과의 신뢰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그는 파격적인 변신도 좋지만 서서히 점차 변해가는 과정을 통해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을 변화의 첫 단계라고 말했다. 

PROCESS
   
▲ (사진=범스튜디오)

- 제일 먼저 드라이로 볼륨을 줘야할 부분과 죽여야 할 부분을 구분해서 핸드드라이해준다
   
▲ (사진=범스튜디오)

- 아이롱으로 한쪽부분에 컬을 만들어준다
   
▲ (사진=범스튜디오)

- 소프트 왁스로 전체적인 컬을 잡아준후  고정시켜야 할 부분을 스프레이로 마무리해준다


COMPLETE
   
▲ (사진=범스튜디오)

-여성들의 로망인 꽃과 함께 깔끔한 스타일로 봄철 데이트를 부르는 스타일링 완성. 

또 그는 일명 ‘묵찌빠기법’으로 불리는 스타일링법을 통해 바쁜 아침시간에 잠깐의 투자로 멋진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묵찌빠기법’은 옆머리는 뜨지 않게 누르며 드라이해주고탑부분은 방향을 잡아서 손으로 구기듯이 드라이 해준 후 마지막으로 손가락으로 헤어를 정리해 주는 방법이다. 
   
▲ (사진=좌측부터 컬밀크, 글로스밀크, 모이스트밀크)

이와 함께 평소 모발관리에 관심이 적은 남성들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간단하게 실천 할 수 있는 ‘꿀팁’을 알아보자. 

①모발 내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스타일을 오래도록 지속시켜주기 위해서는 모발에 친화적이며 수분 유지에 탁월한 제품으로 마무리해주는 것이 좋다. 

②스타일을 살려주는 공기감, 입체감, 자연스러운 광택감, 부드러운 질감을 통해 건강한 헤어스타일로 완성시켜주는 아리미노 피스밀크라인은 모질과 헤어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씻어내지 않는 트리트먼트 스타일링 라인.

③손바닥에 적당량을 덜어 건조하고 푸석해진 모발에 가볍게 도포하면 건강한 모발 관리는 물론 헤어스타일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

④글로스 밀크 스트레이트 헤어에 윤기를 줌과 동시에 부드러움을 제공해주며, 보송한 느낌의 질감으로 끈적임이 없고 광택감으로 윤기 있는 스타일을 표현해준다. 

⑤모이스트 밀크 건조하고 푸석해진 웨이브 스타일에 부드러운 수분감을 제공해주며, 부드럽고 쫀쫀한 질감으로 볼륨을 정돈해 주어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높여준다. 

⑥컬 밀크 웨이브 헤어에 촉촉하고 풍성한 볼륨을 주며 가벼운 질감으로 볼륨을 세팅시켜 컬 감을 살려준다.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