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개선, 안전·편의사양 강화…커스터마이징 패키지 도입
[미디어펜=김태우 기자]기아자동차의 플래그십 SUV 더 뉴 모하비가 상품성을 개선된 모델로 돌아왔다.

기아차는 6일 안전·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한 '2018년형 모하비'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 기아차는 6일 안전·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한 '2018년형 모하비'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사진=기아자동차


2018년형 모하비는 내·외장 디자인을 개선했으며, 중간 트림부터 후측방경보시스템을 기본 적용하고 첨단 주행지원 시스템 '드라이브 와이즈'를 선택 가능하게 한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기존 최상위 트림의 기본 사양을 중간 트림부터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고, 다양한 니즈를 가진 고객들을 위한 커스터마이징 패키지를 신규 도입했다.

구체적으로는 기아차는 우선 △LED 광원의 안개등과 실내등 △신규 디자인의 기어 노브 △K9과 동일한 모양의 스마트키 △스테인리스 타입의 리어 범퍼스텝 등을 모하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또 기존 모하비 최상위트림인 프레지던트에 적용하던 주요 안전·편의사양들을 중간트림인 'VIP'부터 적용했다. 특히 고객 선호도가 높은 후측방경보시스템을 기본화하고, △차선이탈 경보시스템(LDWS) △하이빔 어시스트(HBA) △전방추돌 경보시스템(FCWS)의 첨단 주행지원 시스템으로 구성된 '드라이브 와이즈'를 선택사양으로 적용했다.

이와 함께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이지억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로 구성된 '컴포트 패키지'도 새로 운영한다.

기아차는 자사 튜닝 브랜드인 '튜온'을 모하비에서 최초로 운영, 차별화된 디자인이나 오프로드 성능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한 커스터마이징 패키지도 신규 도입했다. 

커스터마이징 패키지는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미러 커버, 테일게이트 가니쉬, 아웃사이드 핸들에 반광 크롬을 적용한 '메탈릭 패키지' △세미 오프로드 17인치 RAYS 휠·타이어 및 튜닝 스프링을 장착한 '오프로드 스타일 패키지' △풋무드·풋램프, 도어스팟 램프, 테일게이트 램프, 번호판 램프로 이뤄진 '라이팅 패키지' △'무선 충전기'로 구성됐다.

2018년형 모하비의 가격은 △노블레스 4110만원 △VIP 4390만원 △프레지던트 4850만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2018년형 모하비는 SUV 명가인 기아차의 위상과 대형 SUV 시장에서의 기아차 입지를 더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