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7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를 향해 "재벌개혁과 노동공약은 유승민 후보보다 못하다"며 두 후보를 공격했다. 

이날 심 후보는 충북도청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한국정치의 60년 해묵은 기득권 정치의 축을 바꾸지 않으면, 누가 대통령이 되더라도 그것은 정권교대일 뿐이다"면서 "문재인, 안철수 구도로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두 후보의 공약을 보면 불평등 해소에 대한 의지를 의심할 수 밖에 없다”며 “법인세 명목세율 인상조차 하지 않겠다고 한다"고 꼬집었다.

이어 "안 후보는 2022년인 5년 후에나 최저임금을 인상하겠다고 하고, 문 후보는 기간조차 제시하지 않고 있다"면서 "반면 유 후보는 법인세 인상을 공약했고, 최저임금도 2020년까지 1만원으로 인상하겠다고 약속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중국의 사드 보복으로 충북 경제가 큰 타격을 입고 있는데 문 후보는 모호한 입장을, 안 후보는 당론과 따로국밥"이라고 지적했다.

문 후보의 '전략성 모호성', 당론과 달리 사드배치 찬성 입장을 밝힌 안 후보를 정면 공격한 것이다. 그러면서 "집권하면 사드 배치를 전면 재검토하고, 국회동의 절차를 거치겠다"고 말했다.

   
▲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7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를 향해 "재벌개혁과 노동공약은 유승민 후보 보다 못하다"며 두 후보를 공격했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