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리즈 딜러·i 세일즈 부문 바바리안·도이치모터스 선정
[미디어펜=김태우 기자]BMW코리아는 BMW그룹이 수여하는 '엑설런스 인 세일즈 2016'에서 국내 공식 딜러인 바바리안 모터스가 '베스트 BMW 7 시리즈 딜러' 부문 세계 1위, 도이치 모터스가 '베스트 BMW i 세일즈 및 i퍼포먼스' 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바바리안 모터스는 BMW의 플래그십 세단인 7시리즈의 세일즈 성과를 인정받아 전 세계 BMW 판매 딜러간 경쟁을 제치고 세계 1위의 자리를 차지했다. 도이치 모터스는 BMW의 전기차 및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등 친환경 차량의 세일즈 성과를 인정받아 최종 6개 우승 지역 중 한 곳으로 선정되었다.

엑설런스 인 세일즈 어워드는 올해로 5회째를 맞았으며, 전 세계 80개국 BMW 공식딜러의 3천개 전시장을 대상으로 공로를 인정하고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BMW 7시리즈와 BMW i & i퍼포먼스의 판매 실적뿐만 아니라 세일즈, 로열티, 고객만족 및 고객관리, 올해의 매니저 등 총 6개 부문의 업적을 평가해 수상한다.

선정 과정은 BMW그룹의 전세계 6개로 구분된 판매 지역에서 각각 6개 부문의 '엑설런스 인 세일즈' 국가 후보를 선정하고 이들 총 36개 지역별 수상 딜러사 중에서 다시 총 6개 딜러사를 각 부문별 글로벌 우승자로 뽑는 방식이다.

김효준 BMW코리아 사장은 "글로벌 8위라는 한국 시장 규모에 맞춰 딜러사들의 역량 역시 글로벌에서 인정받을 정도로 더욱 높아졌다"며 "이런 소중한 결과는 바로 BMW 그룹 코리아와 딜러사들이 파트너십을 가지고 고객 만족 철학을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실천한 결과"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