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 및 사피루스, 2015년부터 3년 연속 금상 차지
   
▲ 골든블루가 세계적 권위의 주류품평회인 2017 벨기에 몽드셀렉션 위스키 부문에서 3년 연속 출품작 전 제품이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국내 위스키 전문 기업 골든블루가 세계적 권위의 주류품평회인 2017 벨기에 몽드셀렉션 위스키 부문에서 3년 연속 출품작 전 제품이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몽드셀렉션은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국제 주류품평회로, 영국 런던의 국제주류품평회(IWSC),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국제주류품평회(SWSC)와 함께 세계 3대 주류품평회로 손꼽힌다. 

몽드셀렉션은 매년 100여 명의 주류 전문가들이 5개월간 제품의 품질을 분석·심사해 60점 이상은 동상, 70점은 은상, 80점 이상은 금상 그리고 90점 이상 제품에 최우수금상 을 수여한다.

이번 품평회에서 골든블루의 대표 제품인 '골든블루 다이아몬드'와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금상을 수여받으며 'Internatioanl High Quality Trophy'를 수상했다. 

'Internatioanl High Quality Trophy'는 몽드셀렉션에서 3년 연속 금상 또는 최우수금상을 수상하는 제품에만 수여하는 특별한 상이라고 골든블루는 전했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골든블루 다이아몬드'와 '사피루스'의 우수한 품질이 다시 한번 입증됨과 동시에 한국 위스키 브랜드의 위상이 세계적으로 높아졌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는 골든블루가 지난해 출시한 국내 최초 화이트 위스키 '팬텀 더 화이트'와 35도 정통 저도 위스키 '팬텀 디 오리지널'도 몽드셀렉션에 처음 참여해 금상을 수상했다.

2015년 5월에 출시된 저도수 연산 위스키인 '골든블루 서미트'는 최상위 품질을 지닌 위스키에만 부여되는 최우수금상(Grand Gold)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쟁쟁한 제품들 사이에서도 출품작 전 제품이 수상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좋은 품질과 맛을 가진 제품들로 한국을 넘어 세계 위스키 시장에서도 인정받아 국내 위스키 제품의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