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성공신화 이룬 경륜 바탕 배달의민족 경영 전반 다양한 조력 기대"
   
▲ 우아한형제들의 사외이사로 선임된 김상헌 전 네이버 대표./사진=우아한형제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회사의 신규 사외이사로 최근 김상헌 전 네이버 대표를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달 말 열린 주주총회에서 2016 회계연도에 대한 재무제표와 함께 신규 사외이사 선임 등 주요 안건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김 전 네이버 대표는 임기 3년의 우아한형제들 사외이사로 활동하게 됐다.

김상헌 전 대표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하버드대학교 로스쿨 출신으로 2009년 4월 네이버 대표이사 직에 오른 이후 지난 달 17일 퇴임하기까지 약 8년 간 'PC에서 모바일 기반으로의 서비스 전환', '라인(LINE) 상장' 등을 주도했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김 전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IT 기업 네이버의 성장을 이끈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배달의민족을 비롯해 스타트업을 넘어서 '푸드테크(food-tech)' 산업을 선도하는 중견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우아한형제들의 경영 전반에 걸쳐 다양한 조언과 도움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