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盧일가 뇌물수수·기무사령관 국보법 폐지압박 부인까지 3대 거짓말"
정우택 "文 좌파정부 실체 보여줘, 친북 넘은 종북성 입증"
[미디어펜=한기호 기자]자유한국당은 22일 송민순 전 외교부 장관의 회고록에 이은 청와대 문건 공개로 노무현 정부의 북한인권결의안 '대북 결재' 사건 정황이 드러난 것과 관련, '문재인 북한내통·국기문란 사건 TF'를 구성하고 국정조사와 특검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당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이철우 총괄선거대책본부장 주재로 '송민순 회고록' 관련 긴급 대책회의를 진행한 뒤 이같이 결정했다고 전희경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문재인 북한내통·국기문란 사건 TF' 구성과 관련 "4개 상임위(국방위, 정보위, 외교통일위, 운영위) 간사와 강효상·윤종필·이종명·전희경 의원, 정준길 대변인으로 구성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4개 상임위 간사는 국방위 경대수 의원, 정보위 이완영 의원, 외통위 윤영석 의원, 운영위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 등이다.

전 대변인은 "4당 원내수석 회동을 통해 관련 4개 상임위 소집을 요구할 것이고 철저한 진상조사를 위해 국조 및 특검을 추진하도록 하겠다"며 "의원 전원에게 사태의 심각성을 알리고 대책 마련을 위해 월요일(24일) 오후 2시 긴급 의총을 소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한국당은 문재인 후보가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 640만불 수수', '송영근 기무사령관에 대한 국가보안법 폐지 압박', '유엔북한인권결의안 대북결재'에 관해 뻔뻔한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을 3개 중대 거짓말로 규정하고 이를 철저하게 밝혀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사진=자유한국당 제공


앞서 이날 회의에서 이현재 공약위원회 위원장은 대북 결재사건에 대해 "그 자체로도 주권국가인 대한민국 정부에서, 엄중한 남북 대치 상황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더구나 대통령후보가 이에 직접 개입하고 주도했으며 나아가 이를 국민께 거짓말로 해명하고 있다는 의혹은 반드시 진실이 규명돼야 할 엄중한 사건"이라고 규정했다.

그는 정우택 중앙선대위원장이 낸 입장문 대독을 통해 "문 후보가 인권결의안 결정 과정에 대해 명백히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증거는 지금까지 제시된 것만으로도 충분하다"며 '기권 결정 후 북한에 통보했다'는 문 후보측 주장에 대해 "앞뒤가 전혀 맞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이현재 위원장은 우선 "정부가 기권 방침을 북측에 '통보'했다면 왜 북한이 '찬성하면 북남선언 위반'이라거나 '찬성하면 북남관계가 위태로운 사태'라고 위협하고 나아가 '우리는 남측 태도를 예의주시할 것'이라고 했겠는지 많은 언론마저도 논리적 모순이라고 지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문 후보가 그동안 수차례 말을 바꿔온 건 거짓말이 거짓말을 낳고있다는 증거다. 처음에는 '기억나지 않는다'고 하더니 1차 TV토론에서는 송 전 장관 주장이 거짓이라는 식으로 답변하고 2차 TV토론에서는 '국정원 정보망을 통해 파악해 본 것'이라고 계속 말을 바꾸고 있다"며 "문 후보 본인 이름으로 송 전 장관을 검찰에 명예훼손 등으로 고발하지도 못하는 것 자체가 송 전 장관의 증거 제시를 부인하지 못하는 방증"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당시 천호선 청와대 대변인은 (결정 후 통보했다는) 문 후보의 주장과 달리 실제 인권결의안이 채택되던 2007년 11월21일 하루 전날인 11월20일 기권으로 결정됐다고 밝혔다"며, "넷째로 이 사건에서 가장 큰 문제는 우리나라의 최고 의사결정을 북한의 눈치를 보고 의사를 타진해 본 뒤 결정했다는 점이다. 그것도 당시 대통령비서실장인 문 후보가 주도했다는 건 상상하기도 어려운 국기문란이자 북한 내통"이라고 비판을 이어갔다.

이 위원장은 "군통수권자가 되겠다면서 북한을 적이라 부르지도 못 하고, 대통령이 되면 미국보다 북한을 먼저 찾아가겠다고 말하는 것이며, 엄중한 핵미사일 위협을 눈앞에 보고서도 금강산 관광 재개와 개성공단 확대를 외치는 것"이라면서 "노무현 정권시절 북한을 옹호하기에만 바빴던 좌파정부의 실체를 보여주는 것이고 문 후보의 친북성을 넘어 종북성을 입증하는 사례들"이라고 규정했다.

이철우 총괄본부장은 "대한민국에서 인권위를 만들어 인권 강조를 하던 김대중·노무현 정부가 북한 인권에 대해서는 왜 다른 나라에 대해서는 인권 탄압이라고 결의안을 내는데 기권했는지가 더 문제"라며 "가장 유력한 후보가 거짓말을 하고 북한과 내통한 것에 대해 국민들께 낱낱이 밝혀서 선택을 올바르게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 게 저희 목표"라고 밝혔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