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과 어버이날도 겹쳐 고객 잡기 분주
   
▲ 롯데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플레이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사진=롯데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유통업계가 오는 28일부터 최장 12일간 이어지는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고객 몰이에 나선다. 또한 5월 황금 연휴 기간에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있어 더욱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먼저 롯데그룹의 유통 계열사들은 황금연휴 기간 동안 '롯데 플레이페스타'를 열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오는 28일부터 5월 9일까지 전점에서 '황금연휴, 진짜 금을 찾아라'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카드나 엘포인트카드로 사은행사장에서 응모해 당첨 여부를 즉석에서 확인하는 방식으로, 1등 12명에게 골든듀 골드바 10돈을 증정한다. 또한 120명에게 정관장 홍삼톤 골드, 1200명에게 마스크팩을 증정한다.

롯데마트도 어린이날을 겨냥해 오는 27일부터 5월 7일까지 토이저러스에서 장난감 할인, 단독상품 판매 등 풍성한 이벤트를 벌인다. 유명 완구 브랜드 손오공, 영실업, 반다이, 마텔, 비비의 완구 5만원 이상 구매시 구매금액의 5%를 할인하고, 롯데, 신한, KB국민 등 카드할인을 통해 5만원 이상 구매시 5천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5월 3일부터 21일까지 오프라인 매장과 하이마트 쇼핑몰에서 '가족사랑 선물상품전'을 진행한다. 안마의자, 노트북, 키즈폰 등 인기가전을 한데 모아 선보이며,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는 2만원 럭키백 이벤트도 연다. 5월 3일부터 28일까지는 완구기획전과 드론기획전을 통해 헬로카봇 펜타스톰 등 인기상품을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 김대수 상무는 "이번 페스타는 최대 12일의 연휴 기간 동안 롯데의 유통사들이 선보일 수 있는 풍성한 할인과 이벤트를 총집약해 준비했다"며 "그룹의 뉴비전인 Lifetime Value Creator의 의미를 살리는 쇼핑문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도 5월 황금연휴 기간 동안 '테마파크' 형태의 쇼핑 공간으로 변신한다. 연휴에 해외여행을 가지 않고 국내에 머무는 고객들을 위해 체험형 이벤트를 늘리고, 대형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 등 전국 15개 백화점에서 '피크닉'을 주제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가정의 달인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날 등이 몰려 있어 1년중 가장 많은 고객들이 백화점을 찾는 달"이라며 "최장 11일까지 가능한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가족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이 기간 ▲백화점을 테마파크로 연출 ▲아동극, 뮤지컬 등 문화 공연 2배 확대 ▲선물 상품전 등을 통해 가족 고객을 잡는다는 계획이다. 

먼저 백화점을 '테마파크' 형태로 꾸미기 위해 점포별 매장과 문화홀‧문화센터 등에 캐릭터 퍼레이드와 아동용 놀이시설, 고객 참여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판교점에서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10층 토파즈홀에서 '인생사진관'을 연다. 행사 기간 동안 촬영 전문 조명과 소품 등으로 꾸며진 20여개 포토 스튜디오에서 방문객이 직접 카메라와 휴대폰 등으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는 5층 패밀리가든에서 에비츄·로보카폴리·황금미러맨·음악대 퍼레이드 등 캐릭터 퍼레이드도 진행한다.

신세계의 스타필드 하남에서도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오는 28일부터 5월 9일까지 체험, 공연, 이벤트가 어우러진 '카니발 인 스타필드' 행사를 진행한다. 

카니발 인 스타필드 행사는 스타필드 하남 전체를 해외 카니발 축제 장소와 같이 장식하고, 카니발 프리 패스 증정, 유러피언 재즈밴드 공연, 삐에로 버스킹 공연 등을 진행하는 행사다. 

카니발 프리 패스는 당일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헬륨풍선, 팝콘, 주사위 보드게임 및 인형 뽑기 등 카니발의 대표 콘텐츠 5가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카니발 행사 포스터를 개인 SNS에 게재한 고객 300명 대상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이용권을 증정한다. 카니발 행사 기간 동안 공연 및 이벤트에 참여한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해시태그 등과 함께 게시한 고객 50명 대상으로 베키아에누보 2만원 이용권을 증정한다.

스타필드 하남 강필서 점장은 "5월 초, 긴 황금연휴 기간 어디 갈지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온 가족이 같이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며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이벤트, 공연, 액티비티, 식도락, 쇼핑을 한번에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어린이날을 맞아 토이저러스에서 장난감 할인, 단독상품 판매 등 풍성한 이벤트를 벌인다./사진=롯데마트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